<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신뢰로 다져진 관계를 구축하라!

‘쥬라기 월드’는 영화 시리즈를 통해 지상 최대의 공룡 테마파크인 ‘쥬라기 월드’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탐욕은 공룡 유전자를 조작하여 더욱 포악한 공룡을 탄생시키고, 결국 쥬라기 테마파크는 폐쇄됩니다. 생명공학 기술 맹신에 대한 경고와 함께 상업적인 탐욕을 꼬집는 쥬라기 월드가 다시 유전자 복제 문제를 다루며 새로운 시리즈를 내놓았습니다. 오늘은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영화를 통해 스타트업에서 ‘신뢰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영화 줄거리부터 살펴볼까요?

▲ 그림1 쥬라기 월드 예고편 동영상 캡쳐


쥬라기 월드가 폐쇄된 지 3년이 지나고, ‘이슬라 누블라’ 섬은 공룡들만의 세상이 되었지만 섬이 화산 활동을 시작하면서 공룡들은 멸종 위기에 처합니다. 이에 록우드 재단의 지원으로 오웬(배우 크리스 프랫)과 클레어(배우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공룡 구조 작업을 위해 섬으로 향합니다. 오웬은 과거 쥬라기 공원에서 훈련시키며 함께 생활했던 벨로시랩터 ‘블루’를 구조하고 싶었던 것이죠. 마침 오웬은 섬에서 블루와 오랜만에 마주하게 됩니다. 야생에 익숙해진 블루는 오웬을 보자 으르렁댑니다. 오웬은 능숙한 공룡 조련사답게 과거처럼 손을 뻗으며 블루와 교감을 시도합니다. 익숙한 냄새와 소리를 기억한 블루는 서서히 경계를 풀게 되지요.

▲ 그림2 쥬라기 월드 예고편 동영상 캡쳐


사실 록우드 재단은 지구상에 살아있는 마지막 벨로시랩터 블루의 우월한 유전자가 필요하여 오웬을 이용했습니다. 블루는 요원이 쏜 총탄에 맞아 쓰러지고, 오웬과 클레어도 화산이 폭발하는 섬에서 위기를 겪게 됩니다. 이들은 모두 록우드 저택으로 잡혀 들어가게 됩니다. 록우드 저택에는 군용 공룡을 배양하는 특수 연구시설이 있었습니다. 쥬라기 월드를 쑥대밭으로 만들었던 난폭한 ‘인도미누스 렉스’에 높은 지능을 가진 ‘벨로시랩터’의 유전자를 합친 ‘인도미누스 랩터’를 만들어 공룡을 살상 무기로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죠. 인간의 유전자 조작 기술로, 강력한 힘에 뛰어난 지능을 가졌으며 날렵하고 방탄 능력을 가진 ‘인도미누스 랩터’가 탄생합니다. 교활하고 난폭한 인도미누스 랩터는 인간에게 큰 위협적인 존재가 되지만 결국 오웬을 지켜주기 위해 달려든 블루에 의해 죽게 됩니다.

▲ 그림3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블루는 왜 스스로 목숨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력한 적에게 달려들어 오웬을 지켜주었을까요? 비밀은 ‘신뢰’에 있습니다. 사전적으로 굳게 믿고 의지하는 것을 뜻하는 신뢰(信賴)는 다른 사람의 행동이 호의적이거나 최소한 악의적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기대와 믿음을 말합니다. 신뢰를 뜻하는 영어 단어 ’trust‘의 어원은 독일어의 ’trost‘에서 연유한 것인데요. 그 의미는 ’편안함’입니다. 상대방을 신뢰할 때 그 사람이 배신하지는 않을까? 혹은 나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까? 하고 염려할 필요 없이 편안해진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육식 공룡인 벨로시랩터, 블루에게 오웬은 항상 무장 해제 상태로 다가갔습니다. 블루가 ‘같은 무리’로 인식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둘은 오랜 시간 ‘신뢰’를 쌓았지요. 다시 만났을 때도 오웬은 총에 맞은 블루를 치료하고 살펴주었습니다. 블루가 신뢰 관계에 있는 오웬을 지키려한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 그림4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신뢰’를 바탕으로 성공 신화를 쓴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 당시 그렇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은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노래 가사에 담아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냈고, 그들의 음악을 접한 사람들에게 서서히 ‘신뢰’를 쌓아갔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의 마음에 공감하고 거기에 다시 메시지를 던지며 양방향으로 소통하면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이 뛰어난 실력을 가진 아이돌이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방탄소년단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그들만의 방식으로 팬들에게 함께하고 있다는 신뢰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 그림5 사진 출처-위키피디아


스타트업에서도 ‘신뢰’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신뢰가 필요한 관계는 고객과의 관계, 그리고 함께 일하는 동료 간의 관계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서로가 신뢰 관계가 되는 데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능력과 또 이를 겪어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신뢰는 오랜 시간 함께 노력하며 쌓이는 것입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신뢰로 다져진 관계를 구축하라!의 자세한 이야기는 아이디어마루에서 확인하세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신뢰로 다져진 관계를 구축하라! ▶

더 다양한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아이디어마루에서 확인하세요~!

나의 상상이 실현되다! 아이디어마루! ▶︎

당신의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온라인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아이디어마루" * 아이디어마루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온라인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