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이재명 '조폭연루' 의혹·· 수사 과정 압력·왜곡 안된다"

표 "차원다른 공적 문제·철저 수사로 진위 가려야"
"검·경·성남시·정치인들 불법행위 가려지고 책임져야"
지방선거 기간 '이 후보에게 투표할 것' 권유 이유도 언급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 왼쪽)와 표창원 국회의원.(사진=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표창원(경기 용인시정) 국회의원이 지난 21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권력과 조폭'편과 관련해 23일 입장을 밝혔다.


표 의원의 경우 지난 지방선거 운동기간 올린 "일단은 기호 1번(이재명 후보) 투표 부탁드린다"라는 글 때문에 현재까지 트위터 등에서 해당 글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날 밝힌 입장이 특히 주목 받았다.


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당 방송에서 불거진 성남 폭력조직(국제마피아파)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은수미 성남시장 등 정치인들의 연루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로 관련 경찰, 검찰, 성남시 관련자 및 정치인들 비위 불법행위가 가려지고 책임지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그것이 알고싶다 성남국제마피아편 관련 문의가 많다. 나도 봤다. 수사와 진실규명 과정에 어떤 압력이나 왜곡도 있어서는 안된다. 언제나 같은 입장" 이라고 언급했다.


표 의원은 특히 "조폭 연루 문제는 차원 다른 공적문제로 아직 의혹 수준으로 철저한 수사통해 진위를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표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 기간 이재명 후보의 각종 논란에 대해 "경기도지사 후보 관련 우려와 걱정과 문의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혼란과 상처, 처려움을 끼쳐 드린 점 민주당 경기도당 의원 자격으로 사과드린다. 일단은 한반도 평화, 문재인 정부 성공, 경기도 행정혁신과 공정한 도정 위해 기호 1번(이재명 후보) 투표 부탁드린다"라는 글을 남긴바 있다.


이에 대해서도 표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선거당시 제게 문의 주신 지지자들께 우리당 후보에게 투표하시라 말씀 드린 이유 설명글 약속대로 올렸고 보도도 됐다. 가족내 문제, 사생활 공방, 트위터계정 의혹, 법 윤리, 정치 나눠 설명 드렸다"는 트윗을 남겼다.

(사진=표창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실제 표 의원은 지난달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게 문의와 연락 주신 당원, 지지자들께 일단 1번을 찍으시라고 권유 드린 이유'란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남겼다.


해당 글에서 표 의원은 ▲한반도 평화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 ▲정당 민주주의, 절차의 준수와 경선 결과 승복의 원칙 ▲후보 사퇴나 후보자격 박탈을 해야할 상황이었는가 ▲당 주류가 비주류 후보를 몰아내는 방신은 안된다 ▲문제의 출발은 지난 대선 당내 경선 ▲상대당 후보 지지, 투표 독려는 명백하 해당행위 ▲이재명 지사는 의혹들을 말끔히 해소, 해명 내지 사과, 정리하고 반발하는 당원, 당 지지자를 포용하기 바란다 ▲다른 의견, 주장 존중한다 등 8가지로 나눠 이 지사에게 투표할 것을 권유한 입장을 밝힌바 있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3.1독립운동 102주년 자주독립선언 "우리는 오늘 조선이 독립한 나라이며, 조선인이 이 나라의 주인임을 선언한다!"
csswook
4
1
0
[단독]신천지 위장단체 간부, 대구시장 선거때 부인 보좌 의혹
nocutnews
15
2
3
[인포그래픽 뉴스] 초등생 장래희망 1위, 의사도 유튜버도 아닌 ‘이것’
newsway
7
1
1
ESG경영이 필요한 시대, ESG 투자 및 관련주
okiii1205
2
0
0
여학생을 찾습니다
zatoichi
18
0
2
3월 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6
0
1
http://v.media.daum.net/v/20180129201801722 성남시민들 지자체장 하나 잘 뽑아 놓은 호강 (?) 톡톡히 누리네요~~성남시민 4인가족 기준 한가구당 약 100만원씩 지역상품권으로 배당이라...성남시민들은 물론 지역내 소상공자영업자들 대박이네요~^^
hanako74
6
1
0
2021년 3월 1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0
1
1
‘1.4일 등교에 등록금 400만원’ 대학생이 뿔났다
newsway
9
2
0
봉준호 감독, 문 대통령에 "말씀 듣고 충격의 도가니"
nocutnews
25
4
4
"韓 간다고? 미쳤니?" SK 로맥의 선택은 옳았다
nocutnews
17
1
1
미얀마의 19살 소녀
fromtoday
15
1
4
욕조바닥 뜯어보고 경악한 이유.jpg
ggotgye
36
1
3
최초 '우주호텔' 건설 예정.jpg
fromtoday
13
1
2
뇌성마비 몸으로 지구 네바퀴를 걸은 남자
fromtoday
56
10
9
건강검진 [ 검진라인 ] 나도 혹시 췌장암 ..? 의심증상 확인하세요!
sjcore202020
20
10
1
오늘 발사한 스페이스x 100인승 우주선 테스트 장면.gif
n0shelter
27
5
2
GIF
[상식 UP 뉴스] 구글코리아 주식은 왜 살 수 없을까?
newsway
2
5
0
[친절한 랭킹씨] ‘이 사람이 내 상사였으면…’ 3위가 백종원, 1·2위는?
newsway
9
5
0
'철인왕후'가 자초한 '매국프레임'…왜 탈출 실패했나
nocutnews
17
1
6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