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수증상

'탈수증상'으로 탈진하지 않으려면 물 충분히 마셔 수분 보충해야


 

우리의 몸은 75%가 물로 구성돼 있다. 물은 생명을 유지하는 필수 영양소다. 물이 없다면 우리의 신체는 살아남을 수 없다.


우리 몸은 땀과 오줌을 통해 체액을 잃지만 물을 마셔서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한다.


탈수란?


탈수는 신체가 수분을 잃어 보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이는 섭취하는 것보다 더 많은 체액이 몸 밖으로 나가는 것으로 신체 기능 장애를 초래한다.


탈수 증상은?


탈수 상태가 되면 즉각적으로 갈증을 느낀다. 탈수 증세에도 불구하고 물을 보충하지 못하면 ▲어두운 소변 ▲현기증 ▲피로 ▲근육약화 ▲피부건조 ▲두통 ▲움푹 들어간 눈 ▲낮은 혈압 ▲열 ▲심장 떨림 ▲환각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탈수로 인한 탈진 증상은?


심한 탈수증이 발생하면 극도의 피로를 느끼게 된다. 탈수로 인해 탈진에 이르면 ▲심장떨림 ▲체온 증가 ▲피로 ▲근육경련 ▲메스꺼움 ▲사지 얼얼함의 증상을 보인다. 탈진 상태에 도달한 사람은 땀 흘림이나 소변이 줄어든다.


탈수 두통의 원인은?


신체가 수분을 잃어 빨리 보충할 수 없을 때 사람은 두통과 갈증, 피로를 느낀다. 탈수성 두통은 가벼운 탈수증이나 심한 탈수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이다. 이는 수분의 손실로 인해 뇌가 일시적으로 수축하는 것이다. 신체에 체액이 정상적으로 보충되면 뇌는 정상 상태로 돌아가고 탈수증 증상도 사라진다.


탈수 합병증은?


탈수는 치료하지 않은 채 방치하면 심각하고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이어진다. 탈수의 합병증에는 신장질환, 발작, 허혈성 쇼크가 있다.


1. 신장 문제 : 신장 질환과 비뇨기 질환은 장기에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신장과 요로는 체액을 활용해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이 부위에 수분이 부족하면 기능장애가 나타난다. 탈수증으로 인해 요로 감염과 신장 쇠약이 일어난다.


2. 발작 : 탈수증으로 인해 체액이 부족해지면 칼륨과 나트륨 같은 인체의 전해질도 감소한다. 신체의 각 세포에 신호를 보내는 전해질의 감소는 근육 수축과 무의식으로 이어지고 발작을 일으킨다.


3. 허혈성 쇼크 : 허혈성 쇼크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이다. 허혈성 쇼크는 몸 안의 낮은 혈액량 때문에 혈압과 산소 농도가 떨어져서 발생한다.


탈수의 치료법은?


탈수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을 마시거나 액체를 정맥 주사를 통해 투여한다. 스포츠음료를 마시면 체내 전해질의 양을 늘릴 수 있다.


건강. 다이어트 전문가 #건강 #고혈압 #당뇨 #비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