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규모 게임쇼 차이나조이, 8월 3일 개막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차이나조이’(Chinajoy)가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센터(SNIFC)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개막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차이나조이는 ‘새로운 기술,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세로운 가치’ 라는 슬로건 아래 게임 외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쇼’를 표방한다. 또한 21개 국가에서 약 600여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미국과 한국과 일본 등 21개국 참가. 넷이즈&블리자드는 역대 최대 규모 부스 선보일 예정


올해 차이나조이는 모두 8개의 B2C관(B To C,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공간)과 함께 4개의 B2B관(B to B, 비즈니스를 위한 전시공간)이 준비되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동시에 ‘국제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Smart)가 2개의 관에서 개최되며, ‘국제 코믹 & 애니메이션 엑스포’(CAWAE)와 ‘국제 모바일 게임 컨퍼런스’(WMGC)가 각각 1개의 관에서 진행한다. 


이를 모두 합치면 15개 전시장 총 17만 평방미터 규모로, 이는 우리나라의 지스타는 물론이고 일본 도쿄 게임쇼, 독일 게임스컴 등의 규모를 모두 뛰어넘는 수치다. 관람객 또한 지난 2017년의 약 34만 명을 넘어서 역대 최대 규모의 관람객이 행사기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총 8개 관에서 진행하는 B2C관의 경우, 텐센트, 퍼펙트월드, 샨다게임즈, 37인터랙티브, 공중망, 스네일게임즈 등 중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유비소프트, 반다이남코, 블리자드, 마이크로소프트, EA,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등 해외의 유명 게임사들도 다수 참여한다. 


특히 넷이즈와 함께 부스를 차릴 예정인 블리자드의 경우, 한 개의 전시관에서도 절반을 넘게 차지하는 초대형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4개의 B2B관에는 한국과 일본, 미국을 포함해 총 21개국 6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일본이 JETRO(일본 무역 진흥기구)를 통해 처음으로 공동관을 차린다는 것이다. 한국 기업 또한 한국콘텐츠 진흥원을 통해 총 35개사가 한국 공동관 형태로 참가하기 때문에 그 성과가 주목되고 있다.


차이나조이 조직위원회에서는 올해 B2B관에서 진행하는 비즈니스 규모가 약 5억 달러(약 5,604 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최신 기술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와 다양한 부대 행사 


올해 차이나조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쇼’를 표방하는 만큼 게임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올해로 3회를 맞이한 ‘국제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Smart)에서는 전 세계의 다양한 하드웨어 및 최신 콘텐츠 기술업체들이 자사의 최신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텔 엔비디아, AMD, 레이저 같은 전통적인 하드웨어 제조업체부터 시작해 다양한 VR/AR 하드웨어 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기 때문에 중국의 최신 하드웨어/콘텐츠 기술 동향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국제 코믹 & 애니메이션 엑스포’(CAWAE)에서는 행사명 그대로 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과 동인 상품, 완구 등의 전시 및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중국 최대 규모의 코스프레(코스튬 플레이) 행사라고 할 수 있는 ‘코스프레 카니발 전국 대회’ 결승전도 함께 펼쳐진다. 


이밖에도 차이나조이 기간에는 2018 차이나조이컵 E스포츠대회 결승전이 3일간 진행되며, ‘차이나조이 라이브 뮤직 카니발’ 같은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치러져서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 예정이다.  

비디오게임 ・ 모바일게임 ・ PC게임 ・ 게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도움을 요청하는 길냥이를 2km나 따라간 고알못 아저씨.jpg
leavened
120
10
13
나본 관중 (羅本 貫中) A.D.1330? ~ 1400
nuklse
121
38
60
조이
kinbbum
1
0
0
유네스코와 구글을 동시에 놀라게 한 한국인
passionoil
113
69
1
DHL 50주년 기념 케이스티파이 한정판 에디션
eyesmag
3
4
0
직원들을 강제로 해외여행 보내버리는 회사
passionoil
143
115
11
[직캠] 진모짱과 OSL, OGN 퓨처스 도타 오토체스(Dota Auto Chess) 중계 정소림 캐스터
jinmozzang
1
1
0
좋아하는 '최애 장난감' 옆에 두고 수업 들으러 학교 간 주인 애타게 기다리는 강아지
animalplanet
12
0
1
피디수첩에서 얘기하는 CJ의 진짜 문제점
real896pc
29
7
1
2시간, 우리 동화 속을 걸어요 '빅 피쉬'
Mapache
12
7
2
GIF
"자연인과 한잔해야 한다면?" 나는 자연인이다 레전드 메뉴판
visualdive
10
5
4
[IZ*ONE] 191017 [izone_gameapp] 🥇No.1 프로듀서 결정전🥇 드디어 개최!
IZONE12
2
1
0
Video
1930~1950년대 빈티지 보그 커버 모음.JPG
annwantstodance
12
6
1
고양이의 하루를 체험하는 게임 ‘피스 아일랜드’
eyesmag
11
3
0
GIF
매일 지각하는 사람 특징 8
visualdive
11
5
5
슬슬 금손들 나타나는 캐치마인드 모바일
DONcutlet
34
8
4
앞 못 봐서 답답해 하는 형아 위해 직접 입에 '목줄' 물고 산책하는 '천사견' 댕댕이
animalplanet
52
7
3
[카드뉴스] 역대급 기대감! '일곱 개의 대죄' 에스카노르 어떻게 써야할까?
thisisgame
3
0
0
20 S/S 서울패션위크 스트릿 패션 Part 1
eyesmag
6
2
0
드라큘라가 달밤에도 죽어야 하는 이유
Roadst
19
6
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