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가상화폐 진출' 주말 호재

비트코인, 상승세 유지

지난 주말에 대형 호재가 빈발했다. 먼저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인 스타벅스가 가상화폐 시장에 출범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스타벅스가 ICE와 결탁하여 가상화폐 거래소를 운영키로 결정했다고 지난 3일(현지시각) 밝혔다.


ICE는 뉴욕증권거래소의 모회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스타벅스 등과 손을 잡고 백트(Bakkt)를 설립하여, 비트코인을 달러 등의 법정화폐로 교환하는 거래소로 기능할 예정이다. 수많은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공룡업체가 비트코인을 간접적인 결제에 포함시킨다는 점은 가상화폐 시장에 큰 호재다. 비트코인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기 때문. 이날 스타벅스 대변인은 "스타벅스는 백트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전환, 소비자들로 하여금 법화로 커피 값을 지불토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두 명의 화제의 인물이 공개적으로 비트코인 상승론을 지지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 대표는 "뉴욕증권거래소의 소유주가 올해 가상화폐의 판도를 바꿀 인물이다"고 지난 3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또 같은 날 제프리 스프레쳐 ICE 대표는 비트코인을 두고 전 세계의 금융 시스템을 통합할 최초의 화폐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글로벌 화폐의 동향을 단순화할 것이며 전 세계 통틀허 최초의 세계적 통화가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시세(2018.08.06.)

비트코인 0.70%↑·이더리움 1.76%↑·리플 1.41%↑·BCH 2.57%↑?IOTA 7.40%↑

주요 가상화폐 가격이 6일 일제히 상승했다. 해외 가상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6시 53분 기준 현재 24시간 대비 0.70% 오른 7079.51달러(한화 약 798만 5,687원)로 거래되고 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보면 국내 비트코인 가격도 현재 24시간 대비 0.58% 상승한 810만 원로 나타났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