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제니 G.의 성생활

https://www.vanityfair.fr/savoir-vivre/story/eugenie-guillou-la-religieuse-devenue-prostituee-et-reine-du-fouet/3398#1


경력단절로 기록이 사라지는 여자들의 일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특이한 사례가 상당히 눈에 띈다. 지금 일이 아니고 19세기 후반-20세기 초반에 일어난 사건이기 때문이다. 오늘의 주말 특집은 채찍을 든 수녀님이다.


그녀의 이름은 으제니 기유. 1861년에 유복한 집의 딸로 태어났지만 아버지의 투자가 망한 까닭에 그녀는 수녀원 학교로 들어갈 수밖에 없었다. 학교에서 착실히 공부했는지 학위까지 취득한 그녀는 19세 되던 해에 파리에 있는 시온의 성모 수녀회(Congrégation de Notre-Dame de Sion, 참조 1)로 들어간다. 아버지의 사망으로 인해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듯 하다.


하지만 12년간의 시온 수녀회 생활은 순탄치 않았다. 수녀원장은 그녀에게 종신 서원을 허락하지 않았고, 그녀는 교황에게까지 항의서한을 전달하는 등, 매우 시끄러운 수녀 생활을 지냈기 때문이다(덕분에 손해배상(dédommagement)으로 2천 프랑을 수녀원으로부터 받아냈다!).


결국 수녀원을 나온 그녀는 가정교사로, 혹은 한 포주의 가정부로 일하다가 수녀원에서 배운 것을 신문(Le Journal) 광고로 하나 올린다. 이 기록은 1902년 프랑스 경찰의 수사 기록에 따른다. 그녀의 광고는 이랬다.


“채찍 맞기는 제 기쁨이자 제가 필요로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여자 때리기를 좋아하는 친절한 남성분이 계시면 후한 사례를 드리겠습니다.”(참조 2)


채찍은 과연 역사적으로 “약”이었다. 특히 수녀원에서 여자애들 처벌할 때 쓰였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녀가 배운 것은 별도로 있었던 모양인데, 이 광고 덕분에 그녀는 여느 몸 파는 여자들과는 “다른” 고객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가격도 훨씬 더 높았다고 한다. 다만 특이한 사항이 있다. 언제나 수녀복을 입고 접객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그녀는 예명으로서, 라파엘라 수녀를 사용했다고 한다. 언제나 숫처녀라 말하면서 두둑한 커미션이 있다면 다른 서비스도 마다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그녀는 채찍으로 맞고, 때리기도 하고(!) 일종의 롤-플레잉 시나리오를 민들어서 제공했었다. 거의 연극 제작자에 배우 역할이었다.


경찰이 좋게 볼리 만무한 일이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경찰이 그녀의 사업장을 털었는데, 조사에 따르면 경찰도 도저히 납득을 못 했다고 한다. 이런 “작고 갈색 머리에 예쁘지도 않은...” 기록이 있다. 경찰이 들이닥치는 일은, 당시 “당찬” 여자들(femmes gallantes)에 대한 당국의 습관(...)으로도 해석할 수는 있다.


하지만 세월의 힘은 어쩔 수 없었는지, 그녀는 자신이 아예 스타트업을 하기로 결정한다. “만남의 집(maisons de rendez-vous)”과 뷰티살롱을 파리 여기저기에 개설, 젊은 여자들을 고용해서 배치하고 마사지는 물론 “레즈비안 서비스, 페도(...) 서비스, 훔쳐보기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그리고 경찰과 결탁한다(역시 선진적이다). 당연히 그녀의 사업은 번창했으며, 1903년부터 1911년까지 여직원들 건강 검진을 시키는 등, 사업 활동을 했던 기록이 나온다. 그런데 기록에 따르면(참조 3), 그녀는 Joh Dillon Mac Cormack라는 사람과 결혼한 것으로 나온다. 성씨를 보면 아일랜드나 스코틀란드계인 듯 하지만, 그 이후로는 기록이 없다.


사드 백작은 걸출한 후배가 나타나서 저승에서 매우 흡족하게 지켜봤을 듯 싶다.


----------


참조


1. 건담(…)이나 다빈치코드의 시온과는 전혀 관계 없다. 레바논-시리아 국경 지대에 있는 헤르몬 산 지역을 가리키는 이름이기도 하거니와 구약성경에 나오는 시나이 산이 여기라는 주장이 있는 정도... FSS 레프트 미라쥬의 시리온 왕자의 이름이 여기서 나왔다.


2. LES EFFETS D’ANNONCE D’EUGÉNIE(2013년 5월 3일): http://next.liberation.fr/livres/2013/05/03/les-effets-d-annonce-d-eugenie_900725 실제로 어떻게 사업했는지 구체적으로 나오니 관심있는 친구들은 일독을 권한다.


3. Eugénie Guillou: https://fr.wikipedia.org/wiki/Eugénie_Guillou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