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의 감각이 최고조에 달해있다는 증거

불과 1경기 만에 황의조에 대한 여론이 뒤집어졌습니다. 사실 예전에야 냄비 근성이란 말로 후려쳤는데 요즘 보면 그냥 여론이란게 황의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알력 싸움 같기도 합니다.


쓸데없는 소리가 길었네요. 비록 바레인이라곤 해도 첫경기 6:0은 꽤 의미있는 결과입니다. 바레인은 그래도 우리조에서 제법 강한 팀인데다 우리나라는 손흥민, 이승우, 황희찬 등 주축이 모두 빠진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황의조가 전반전에만 해트트릭을 뙇... 개인적으로 저 역시 황의조에 대한 기억이 그다지 좋진 않았습니다. 성남 시절 황의조를 봐왔고 한창 잘하던 시기 국대까지 승선했던 황의조는 슛폼은 멋있지만 골은 잘 못넣는 선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아니더군요.

GIF

가장 놀라웠던 점은 황의조가 골대를 보지 않고도 정확히 꽂아 넣는다는 점이었습니다.

GIF

첫번째 골장면을 보면 퍼스트 터치도 훌륭했지만 황의조는 시종일관 공에서 눈을 떼지 않고 그대로 슛을 날렸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냥 맞돼슛이 될 수 있지만 황의조의 슛은 정확히 골키퍼의 니어포스트를 노렸습니다.


이게 우연이 아니라는건 해트트릭을 완성한 골장면에서도 나옵니다.

GIF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골키퍼와 수비진의 실수를 파고든 3번째 골

GIF

여기서도 황의조는 골대를 보지 않았습니다. 순전히 감으로 낮고 정확하게 차넣었을 뿐이죠.

GIF

사실 탑클래스 공격수들은 급박한 순간이면 자신이 감으로 산정해 놓은 가상의 골대로 슛을 찰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훈련할 때도 자신이 좋아하는 패턴대로 연습을 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그 패턴대로 찬다면 골대를 보는 시간에 더 빠르게 슛을 찰 수 있으니 말이죠.


보통 공격수들 중 진짜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의 경우 황의조처럼 골대를 보지 않고 감으로 골을 넣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정말 감각이 최고조에 올라 있는 선수들이 그렇죠. 그런 의미에서 황의조의 감각은 현재 대표팀 선수들 중 가장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손흥민 선수보다 더 감각은 날카로워 보여요. 그간 톱이 없어 고민고민하던 우리나라 대표팀에 한줄기 빛과도 같은 선수죠. 이제 손흥민이 가장 파괴력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윙으로 갈 수 있는데다 톱에는 황의조라는 날이 제대로 선 칼도 있습니다.


둘이 함께 뛰는걸 벌써부터 보고싶네요. 솔직히 아시안게임의 경우 토너먼트가 진짜이긴 한데 이 두 선수가 함께 뛰는걸 빨리 보고싶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