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18] 농장부터 국가까지! 게임스컴 출전 시뮬레이션 게임 3종

세계 최대의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스컴 2018'이 독일 쾰른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전 세계 게임 팬들의 이목이 '게임스컴'으로 모인 가운데, 유명 게임은 게임쇼 시작 전부터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 중에서도 두드러지는 것은 바로 시뮬레이션 장르. 오랜 역사와 현실감 있는 시뮬레이팅을 자랑하며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아온 시뮬레이션 IP 3종이 '게임스컴 2018'에 출사표를 던졌다. 5년 만에 돌아온 카리브해의 독재자부터, 농장에서 펼쳐지는 100% '파밍' 게임, 그리고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가 결정된 역사 시뮬레이션게임까지. 디스이즈게임에서 게임스컴 출전 시뮬레이션 게임 3종을 정리해봤다.


# 5년 만에 돌아온 카리브의 독재자! '트로피코 6'


※ 플랫폼: Windows, PS4, XBOX ONE, OS X, Linux  

※ 출시일: 2019년 1월[PC], 2019년 여름[콘솔]  

※ 가격: 미정 

※ 한글화: O

카리브해의 작은 섬나라 '트로피코 자유민주인민공화국'를 경영하는 엘 프레지덴테(대통령 각하)가 되는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트로피코>의 6번째 작품이 5년 만에 돌아온다. <트로피코>는 특유의 정치 풍자 요소와 지도자의 결정에 따라 국가의 향방이 좌우되는 모습을 현실적으로 묘사해 많은 사랑을 받아온 IP다.


이번 <트로피코 6>에는 <트로피코 3>부터 <트로피코 5>까지 개발을 맡은 '해미몬트 게임즈' 대신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7>을 내놓은 '림빅'이 개발을 맡았으며, 당초 올해 예정됐던 출시일은 2019년 1월로 연기됐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트로피코 6>에는 ▲ 대형 군도 ▲ 군도 추가에 따른 새로운 교통수단 ▲ 각종 랜드마크 ▲ 대통령궁 커스터마이징  ▲ 선거 연설 공약 기능 ▲ 각종 정치 연구 ▲ 4인 멀티플레이가 적용된다. 


바로가기

# 유비소프트가 내놓은 역사와 전통의 시티 빌더 '아노 1800'


※ 플랫폼: Windows PC

※ 출시일: 2019년 2월 26일  

※ 가격: 65,000원 

※ 한글화: O


'게임스컴 어워드 2018' 베스트 PC 게임 수상

<아노> 시리즈는 한 지역을 차지하여 각종 자원을 캔 뒤 타 지역과의 무역을 통해 성장하는 시티 빌더 게임이다. 1998년 <아노 1602>으로 시작해 2015년 <아노 2205>까지 과거와 미래를 오가며 물자 교류를 중심으로 한 시티 빌더의 면모를 보여줬다. <아노> 시리즈는 '맥스 디자인', '블루 바이트' 등 여러 게임 회사의 손을 거치다 유비소프트와 블루 바이트가 합병되면서 <아노 2070>(2011)부터는 유니소프트에서 제작을 맡고 있다. 


<아노 1800>은 빅토리아 시대의 산업혁명기를 배경으로 한다. '게임스컴 2018'을 앞두고 공개한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매연을 뿜는 근대식 공장, 식민지를 묘사한듯한 외딴 항구, 크레인을 이용해 범선을 만드는 조선소 등 산업화가 진행 중인 19세기 도시의 풍경을 세밀하게 묘사했다. 역사 고증에 큰 투자를 하는 유비소프트답게 빅토리아 시대의 대도시의 모습도 사실감 있게 표현했으며, 자원 외교가 중요한 시리즈인 만큼 항해 장면을 부각한 것도 인상적이다.


바로가기

# 이게 진짜 파밍이지! 농기구와 함께하는 농촌일기 '파밍 시뮬레이터 19'


※ 플랫폼: Windows PC, PS4, XBOX ONE, OS X  

※ 출시일: 2018년 11월 21일  

※ 가격: 38,000원

※ 한글화: O



'게임스컴 어워드 2018' 베스트 시뮬레이션 게임 수상

<파밍 시뮬레이터>는 이름 그대로 작물을 키우거나 가축을 돌보는 등 다양한 '파밍'(농업 활동)을 할 수 있는 농업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파밍 시뮬레이터 2008>를 시작으로 10년 넘게 서비스된 IP며 <파밍 시뮬레이터 15>부터는 꾸준히 한국어판을 지원하고 있다.


<파밍 시뮬레이터 19>의  '게임스컴 2018' 트레일러는 플레이어가 농업 활동을 위해 실재하는 농업용 장비 회사의 농기계를 조작하는 모습을 집중 조명한다. 농경지에서 농사를 지은 다음 수확한 농작물을 팔아 돈을 버는 것이 게임의 기본 목표. 트레일러에서는 <파밍 시뮬레이터 19>의 신규 요소인  ▲ 말, 목화, 귀리 등 새로운 가축, 작물 ▲ 유럽을 배경으로 한 펠스브룬 등 새로운 농경지 맵도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