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할까? 우리가 <응답하라> 시리즈에 열광했던 이유



우리는 왜 <응답하라> 시리즈에 그토록 열광했던 것일까?'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나 '나레기(나정+쓰레기 커플)'주인공의 '결정'이 우리들을 열광케 했던 게 분명하다.


아주 사소한 결정(말 한 마디, 행동 하나)으로 최종 커플이 탄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어차피 남편은 000'

삼천포의 나레이션을 보면, '순간의 결정'이 얼마나 큰 파동을 불러오는지 알 수 있다.


가끔 상상을 한다.

만약 이 날 그 전화를 받지 않았더라면

그리고 터미널로 향하지 않았더라면.

우린 어떻게 됐을까?


산다는 것은 매순간 선택이다.

결국 지금 내가 발 딛고 있는 이 지점은

과거 그 무수한 선택들의 결과인 셈이다.


나는 그 날에 전화를 받았고

터미널로 향했으며

그 작은 선택들이 모여

우리는 지금의 현재를 맞았다.


-<응답하라 1994>

Ep.8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삼천포 나레이션


<응답하라 1994>의 삼천포는 '순간의 결정'으로 윤진이와 결혼까지 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받을까, 말까'결정'터미널로 갈까, 말까'결정


만약 삼천포가 애타게 울리는 전화를 받지 않고 그냥 자전거 여행을 떠났다면? 말을 못하는 윤진이 어머니가 혼자 터미널에 있다는 전화를 받고 터미널로 가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에게 대신 가달라고 부탁을 했다면?둘의 결말은 완전히 달랐을 것이다.



한 순간의 결정이 인생 전반에 큰 파동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1도의 계산 오류가 거리에 따라 점점 커져, 결국 수 킬로미터 차이로 런던에 닿지 못하게 될 것이다.그런데 이것이 런던행 배가 아니라, 우리의 인생이라면? 우리 인생의 항로였다면?


그렇기에 결정은 잘 해야 한다. '고백할까, 말까', '해외 발령을 갈까, 말까', '지금 결혼을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그 때 그러는 게 아니었는데! 내 이럴줄 알았지!"


사소하게만 생각했던 결정이 내 삶을 바꿀 힘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결정 잘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때다.



http://www.yes24.com/24/Goods/63692398?Acode=101#Div_Review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