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숙취를 한방에 해결해주는 꿀팁

건국적으로 한 잔하고 나면 항상 따라붙는 지긋지긋한 숙취ㅜㅜ 그 숙취를 해결해주는 꿀팁을 리얼 약사가 알려줍니다!!! 술을 마시는, 마시게 될 분들은 꼭 알아두세요~~~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때문에 몸을 없애버리고 싶을 정도로 매우 고통스러우신 분 계신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숙취를 한~방에 해소시킬 수 있는 “드링크+앰플+약제”, 마법의 트리플 조합을 소개합니다!

#0. 숙취해소제의 트리플 조합

빠른 설명을 위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드링크류를 A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간 기능에 도움을 주고, 해독 효과가 있는 앰플류를 B, 숙취 증상별로 드릴 수 있는 약포들을 C라고 표현할게요.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시려면, 이렇게 A+B+C의 조합으로 숙취해소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님들 중에 “전에 먹었던 그 약 또 주세요”라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약을 안 드셔본 분들은 있어도 한 번만 드셔본 분들은 없을 정도로 효과가 좋아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숙취의 증상별로 도움이 되는 약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구역, 구토

숙취 증상 중, 속이 불편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럴 때는 인진오령산, 반하사심탕과 같은 한방제제가 좋아요. 이 제품들을 A와 B와 함께 조합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2. 두통

숙취에는 여러가지 증상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아닐까요?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타이레놀이나 게보린을 먹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로 안됩니다. 술이 채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약을 먹으면, 약 속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술과 만나 우리 몸에서 심각한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무엇을 드시면 안 된다고요? 아세트아미노펜! 꼭 주의하세요!


‘그럼 머리가 아파서 죽을 것 같다!’ 이런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간이 약입니다. 숙 취 때문에 발생하는 두통은 술이 깨고 난 뒤에 자연스럽게 낫게 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 이런 분들은 A(숙취해소 드링크)와 B(간 기능 강화 앰플), 그리고 글루타치온 또는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는 ‘포’로 된 형태의 약을 드시면 좋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을 좀 더 활성화시켜 술의 해독을 빨리 해줄 수 있습니다.

#3. 소화불량

직장인 여러분들은 고기를 많이 구워먹고, 거나하게 한 잔하는 회식자리가 많죠? 그러면 다음날 속이 더부룩하게 불편할 때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땐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A+B와 더불어 소화를 돕는 소화제 앰플을 드시면 좋습니다! 이 소화제 앰플(ex. 가레오)을 조합하여 드시면 소화가 훨씬 빠르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속 쓰림

숙취로 속 쓰림이 있을 땐 겔포스 ,알마겔과 같은 제산제를 복용하면 됩니다. 단, 복용 중인 다른 약이 있다면 1~2시간 간격을 두고 드세요.


지금까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과 꿀 조합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숙취해소제는 음주 전에 미리 드셔도 되고, 음주 후 다음날 불편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약국에 가시면 그냥 ‘술 깨는 약주세요!’ 라고만 하지 마시고, ‘숙취 때문에 머리가 아파요.’, ‘숙취때문에 속이 쓰려요.’ 혹은 ‘구역질이 나고 토할 것 같이 속이 메슥거려요.’ 이렇게 증상을 얘기하시면 약사님이 약국에 있는 제품들을 A+B+C로 잘 조합해서 드릴 겁니다. 본인이 숙취로 고생을 한다면 꼭 기억하시고, 주변에 술꾼/애주가 친구가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재밌고, 유익한 노하우 콘텐츠를 빙글합니다. ShareHows is a social place where users share know-how and make their lifestyle easier and more enjoyable.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다가오는 명절 귀성길... 안전운전 하시고, 혹시 운전하시다 사고라도 발생하면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대처 하시고 다음 내용을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까 싶어 자료 올려 봅니다. ㅎㅎ . . . 가시면서...♥좋아요라도 꾹♥눌러 주시고 가시면 참 좋겠습니다. ㅎㅎㅎ 가시면서...♥좋아요라도 꾹♥눌러 주시고 가시면 참 좋겠습니다. ㅎㅎㅎ
bangkoobbong
202
403
5
당신의 파스타 취향은?
visualdive
16
9
15
소소한 생활의 지혜
evilen82
170
240
10
GIF
[비즈폼] 여름철 수분 보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izforms
16
22
0
[펍 여행 일지] - 뉴욕 13-2. 배럴 시리즈 맥주 시음회(feat. Brooklyn Brewery)
evantaylor0521
7
3
2
더부룩한 속 달랠 때 따뜻한 이것 한 잔
newsway
43
47
0
혹... 수입과일 사 드실 때 과일에 붙어 있는 스티커에 숫자 한번쯤 확인 해 보시고 드세요...ㅎㅎ
bangkoobbong
193
301
4
[주름 예방하는 손쉬운 방법 8가지!]
rubop001
19
15
0
살 못 빼는 사람의 흔한 핑계 5가지
visualdive
8
7
0
"그거"이름 뭔지 알아?
evilen82
144
214
20
[남자들이 결코 그냥 넘어가면 안 되는 통증 7가지]
rubop001
29
34
0
수명을 ‘몇 년’이나 줄일 수 있겠습니까?
newsway
3
4
0
하지 말라는 것은 하지 않는게 좋겠죠?ㅎㅎ 여 ↓ 러 ↓ 가 ↓ 지 ↓ 로여........ㅎㅎ 그냥 가시는거 아니시죠? ♥♥♥♥♥
bangkoobbong
157
55
7
♥생활의 발견♥ . 고무줄 또는 집게도 없을 때..... 먹다 남은 과자 봉다리 잘 보관하기 ㅎㅎ . ♥ 좋아요 ♥♥ 팔로우 ♥♥ 그냥 가시는 분 보고 있습니다~~ㅎㅎ
bangkoobbong
111
55
9
GIF
생활의 발견 ㅎㅎ★_★
bangkoobbong
234
569
3
자궁을 건강하게 하는 6가지 음식
TenbyTen
27
33
0
바퀴벌레 유입경로 1위
water101
79
158
7
[냉장고 없이 식재료 보관하는 방법]
rubop001
7
15
0
[식욕 억제! 뱃살 쏘옥~ 빠지는 시금치 주스]
rubop001
15
15
0
혼술...
vladimir76
11
1
6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