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석 변호사 "김부선에 유리한 증거 있다"

SNS 글 통해 "인격 훼손에 반대"
"김부선에 대한 파시즘적 태도"
"필요하면 언제라도 증언" 주장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가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지난 2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경찰석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이민석 변호사가 배우 김부선을 향한 일각의 비난을 "인격 훼손"으로 규정하면서 "김부선에게 유리한 증거가 있고 김부선에 대하여 증언할 내용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 변호사는 31일 자신의 SNS를 통해 "거의 8년 전에 쓴 글"이라며 지난 2010년 11월 15일에 올린 SNS 글을 공유했다.


그는 당시 올린 글에서 "김부선씨의 발언으로 인터넷에 논쟁이 되고 있습니다. 김부선씨가 너무 구체적으로 정치인을 특정하여 네티즌들이 찾아내었습니다"라며 아래와 같이 전했다.


"그런데 제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김부선의 폭로는 한나라당을 유리하게 하는 것이다' '과거에 애마부인 출연한, 대마초 전과가 있는 여자의 말을 믿을 수 없다' '사실이라고 하여도 무슨 문제이냐?' 사실이 확정되지도 않았는데 김부선의 과거의 경력만 가지고 김부선을 욕하는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어 "제가 문제 삼는 것은 위와 같은 편견입니다. 정치적으로 해석할 필요도 없습니다"라며 "사실이라면 도덕적인 책임을 지면 되고, 허위라면 명예훼손으로 김부선을 고소하면 되는 것"이라고 적었다.



해당 글에 대해 이 변호사는 이날 "김부선의 사생활에는 관심이 없지만, 8년 전이나 지금이나 인간에 대한 편견과 인격적 가해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라며 "김부선에 (대한) 태도에서 보여지는 파시즘적인 태도가 있습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8년 전에는 한나라당에 이용당하니 입을 다물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정권이 바뀐 지금은 이재명 극렬지지자들이 엄청난 악플을 쏟아냅니다"라며 "파시즘은 생활에도 스며들어 있습니다. 진보의 탈을 쓴 파시즘은 자본주의 사회의 본질"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이 변호사는 30일 올린 글에서도 "나는 김부선의 변호인으로 선임된 적이 없다. 김부선에게 유리한 증거가 있고 김부선에 대하여 증언할 내용도 있다"며 "이런 경우에는 변호인으로 선임되지 못한다. 변호인이 동시에 증인이 될 수는 없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는 "나는 이재명의 문제점을 14년 전부터 알고 있었다. 성남시립병원 설립 조례 운동에 관련한 형사사건, 독도 소송, 철거민 사건은 나와 동지들이 직접 경험한 사건"이라며 주장을 이어갔다.


"김부선에 대하여 진술할 내용도 있다(증거가 되므로 지금은 밝히지 않겠다). 나는 개인의 사생활에 개입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진실을 밝히는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수사기관에 증거를 제출하고 진술하겠다.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행하는 증인신문 참고인조사에 응하는 것은 국민의 의무이다."


이 변호사는 "브르조와(부르주아지) 사회에서 벌어지는 정치인들간의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지만 권력자가 자신의 입지를 위해 한 사람의 인격을 훼손하는 것에는 반대한다"며 "필요하면 언제라도 증언을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뉴스와이슈 ・ IT ・ 경제/비즈니스 ・ 맛집탐방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여성이 담배 피우면 안 되는 시절 일어난 일
papervores
26
0
19
'돼지열병' 농가 고기, 시중유통 추정… 100두 이상 인천 도축장에 출하
nocutnews
5
0
1
이재명 지사, 경기 기관장 모임 '기우회' 탈퇴하나?
nocutnews
2
0
1
[사무리#FULL] 기생문 박사 서민 교수의 조국 조롱하기가 역겨운 이유
philosophy78
5
4
1
http://v.media.daum.net/v/20180129201801722 성남시민들 지자체장 하나 잘 뽑아 놓은 호강 (?) 톡톡히 누리네요~~성남시민 4인가족 기준 한가구당 약 100만원씩 지역상품권으로 배당이라...성남시민들은 물론 지역내 소상공자영업자들 대박이네요~^^
hanako74
6
0
1
조국을 지키지 못할 경우 벌어질 끔찍한 일들. 정치학자 김상진의 경고!
philosophy78
8
6
1
"아베 새빨간 거짓말" 日 시민도 올림픽 '보이콧'
nocutnews
13
2
4
사이비 신천지 근황 of 근황
real896pc
67
14
13
[단독]윤석열, 조국 내정때부터 "문제 많다" 靑에 전달
nocutnews
3
3
0
한국이 버려야 할 것!
hyun3788
8
2
2
위기에 몰린 나경원, 원인은 황교안!
philosophy78
4
2
1
2019년 9월 20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9
1
3
표창원 "이재명 '조폭연루' 의혹·· 수사 과정 압력·왜곡 안된다"
nocutnews
7
1
1
[사무리] 민정수석 조국이 무능했다는 프레임이 완전히 거짓말인 이유
philosophy78
4
3
1
33년만에 특정된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는?
nocutnews
7
0
1
http://v.media.daum.net/v/20180131111126452?f=m 국민은 이재명 시장님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원합니다~~^^ 이재명 시장이 채 3조도 안되는 예산으로 해낸 성남시 (복지)행정을 비롯한 무수한 성과들을 볼때 그에게 약 200배에 달하는 예산을 운용할 대한민국 최고의 권한이 주어진다면 얼마나 큰 일을 할수 있을지는 자명한일...특히나 이재명의 기본소득=지역화폐제는 내수활성화를 위한 즉각적이고 가장 유효하며 유일한 해법이다... 600만 자영업자들은 박사모라도 이재명 시장을 지지해야 하며 민주당에 권리당원가입 이재명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 이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생존의 문제이다!! 그의 정책은 그가 대통령이 되어야 비로소 실현될수 있음이다!!
hanako74
6
3
0
넘나 귀욤귀욤한 동물 사진 17장
GGoriStory
34
2
7
이춘재 56세, 화성 연쇄 살인 사건 + 당시에 수사책임자들
leavened
29
2
4
임은정 검사 “조국 수사는 사냥처럼 시작된 것” ㅡ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com88boy
7
3
0
https://youtu.be/MSxYBGLoiS8 버스준공영제 이재명 시장님에 태클을 걸지 않았다면 매년 국민혈세 수천억을 남경필 집안이 운영하는 대형버스 회사등 몇몇 대형 버스회사와 그 운영진에 퍼주기가 되버리는 ....즉 정치권과 민간사업자가 짬짜미 하여 수천억 국민혈세를 합법을 가장하여 자신들의 호주머니로 이전 시키는 일들이 작당되고 있었던것....이런 엄청난 합법적 국민세금 도둑질 행태에 문제제기를 하고 저지시킨 이재명 시장님!! 이러니 안 반할수가 없다는~^^
hanako74
5
2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