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식탐이 너무 강합니다.pann

자주보는 채널에 글 올려요.


유치원생 딸아이 두명을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병원에 데려가야할지.. 고민인데 남편은 커가면서 괜찮아질거라고 무심하네요.

몰래라도 데려가보려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차별해서 그러는거 아니냐 하실까봐 하는 말이지만.. 똑같은 밥그릇에 똑같이 주고 줄때도 동시에 같이 줍니다.

한명만 사주고 한명은 안사주고 그런거 없고 싸울까봐 껌한통 사도 둘이 따로 사줍니다.


첫째가 6살 둘째가 5살 연년생입니다. 첫째는 간식(빵,사탕,초콜릿 등...) 을 거의 안먹습니다.

사서 입에 대줘도 잘 안먹구요. 과자도 어쩌다 한번 먹지 거의 안먹습니다..

유치원에서도 간식시간에 다 엄청 잘 먹는데 간식 시간 별로 안좋아하는 아이 처음 봤다고 신기하다고 했을정돕니다....;;


그러다 보니 밥을 유난히 많이 먹습니다.

밥을 제일 좋아하구요. 마트가서 뭘 사도 밥 반찬 부터 고릅니다.


그래서 그런지 밥 식탐이 너무 쌥니다.

몇번 고정시키고 타이르고 그러지 말라고 교육시켰는데

더 심해질뿐이네요.


1.

식탁에서 밥을 먹고 있었는데 계란말이가 1개 남아있었습니다. 둘째가 먹으려하니 소리를 지르며 자기꺼라고 내놓으라고 화를 내더군요..

남편과 제가 깜짝놀라 바로 훈육했구요...


2. 그날 밥을 할 시간이 없어 남편과 저는 라면을 먹고 딸아이 둘은 똑같이 밥을 나눠줬습니다.

둘째가 졸렸는지.. 밥을 먹는둥 마는둥 하며 자고 싶다고 칭얼 거리더라구요. 한두입 먹이고 바로 방에 들어가서 재웠구요.

둘째가 남긴 밥과 반찬을 첫째가 먹어도 되냐고 그러더라구요.

“배부를것 같은데 oo이 먹을 수 있어요??” 라고 묻자 먹을 수 있다고 우걱우걱 먹더라구요.

분명 배불러보여서 그만 먹으라고 하긴 했는데 더 먹을 수 있다고 억지부리더라구요.

그날 다 토하고 응급실 갔었습니다..


3.

유치원에서 선생님께서 개인 톡이 오셨어요.

아이가 집에서 저녁을 잘 못챙겨 먹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 굉장히 잘 먹는다니.. 유치원 점심시간에 친구들 밥을 뺏어먹으려고 한다더라구요.....

그 정도인줄 몰랐습니다... 간식시간엔 조용한데 점심에 거의 그런다니 충격이 이만저만 아닐수가 없었어요....배가 고파서 먹는거냐고 아이에게 물어봐도 잘 대답도 안하고..

대화를 시도하지만 그냥 “배고프니까!” 하고 맙니다..


4.

소풍 갈때 딸아이 둘다 좋아하는 소고기 주먹밥을 도시락으로 챙겨주려고 도시락을 싸고 있었습니다.

둘째가 하나 먹어본다며 먹었고 첫째에게도 하나 입에 넣어줬습니다.

둘째가 맛있었는지 하나 더 먹자 첫째에게 똑같이 주니 갑자기 두개를 집어서 막 먹더라구요...

왜그러냐고 그러니 “oo이가 다 먹을까봐” 라고 하는데...


딸아이 둘에게 무언가를 줄 때 각자의 식판에 똑같이 주거든요.

자기 식판에 있는것만 먹는거라고 누누히 이야기해주니 둘째는 자기 식판 다 먹으면 그만 먹어요...

저도 모르는 일이 있었던건가 싶기도 하고 .. 점점 심해지니 너무 걱정돼요.


둘째에게도 혹시 싶어서 물었는데 그냥.. 몰라 몰라만 하네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