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 "세습반대 세력은 마귀, 물러서면 안돼"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 "교회는 여러분의 것, 물러서면 안돼"
김삼환 원로목사, 새벽예배에서 세습 반대 세력 강하게 비판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가 명성교회 세습 문제를 교회 미래가 걸린 사안으로 여기고 논의를 이어가는 사이,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는 세습에 대한 비판을 사탄의 공격에 빗대며 단호히 맞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삼환 목사는 13일 새벽기도 설교를 통해 명성교회 세습을 향한 비판세력을 '악한 세력'으로 규정하고 교인들이 더이상 참으면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목사는 “교회는 목사의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것”이라면서 “교회를 잘 지켜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교회를 향한 비판 목소리는 거짓이라고 강조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1백 가지가 다 틀린 말이에요. 1천 가지가 다 틀린 말이에요. 맞는 말을 안해요. 다 흠집 내는 말하고, 성경에 예수님 말한대로 악한 말하고 거짓말하고, 악한 말 하고 거짓말하고. 그러나 그게 이상한 게 아니에요. 전혀 이상하게 받으면 안돼요”


김삼환 목사는 “마귀는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동원한다”면서, “우리가 하는 것은 선하고 하나님의 뜻이지만, 그 사람들은 전혀 그렇지 않고 모든 방법을 동원하게 돼 있다”고 말해 목회세습 비판 세력을 마귀에 비유했다.


그러면서 교회 비판 세력은 목사만 죽이려는 게 아니라 교회 전체를 죽이려 한다고 말했다.


“목사만 죽이려는 게 아니에요. 저만 죽이려는 게 아니에요. 끝까지. 아니 제가 죽으면, 어떤 분은 내가 물러가면 가만히 있겠다? 아닙니다. 끝까지 따라와 죽이는 것이 악한 인간들이고. 가만히 보세요. 이제 어떻게 진행하는가.”


교인들이 교회를 비판하는 사람들의 흐름과 배후를 알아야 한다며 세습 비판 세력에 대한 배후설을 제기하기도 했다. 교인들에게는 더이상 물러서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머물러 숨어 있으면 안돼요. 이제는 서서히 그 모든 그분들의 흐름도 알고 배후도 알아야 해요. 우리 교회도 그런 하나하나 시스템으로 나아가야 해요. 오! 이게 누구였구나, 그 배후에는 누가 있고 그 배후에는 또 누가 있었구나! 연출은 누구고 감독은 누구고 야전사령관은 누구였구나! 기획은 어디에서 오고, 우리 교회 연결된 하수인들은 누구였구나! 노회 안에는 누가누가 있고..이런 것을 교회적으로 전체적으로 잘 알아야 해요. 왜냐면, 이제는 다 드러났기 때문에, 이제는 우리교회가 물러설 수 있는 곳이 없어요."


예장 통합총회가 한국 교회 전체의 미래를 고민하여 명성교회 세습 문제를 논의하는 가운데 나온 김삼환 목사의 설교 내용은 향후 재심이 진행될 경우 이전보다 치열한 다툼이 전개될 것이란 예측을 낳게 하고 있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박미선, 유튜브 뒷광고! 대표와 아는사이?
goalgoru
37
3
10
이프로가 맛없다고 공격당한 편의점 알바.gif
ihatecocacola
46
8
8
GIF
본차이나 흙에 물소 뼈를 섞어서 구운 그릇을 본차이나’(bone china)라 하는데     그 값은 토기와 비교할 수 없이 비싸다.     그런 의미에서 남자의 갈비뼈로 만들어진 여자는 100% 본차이나라서     흙으로만 빚어 만든 남자와, 그 값을 비교 할 수 없다나 뭐래나..^^     그래서 이런 말들이 생겼다.    인명재처 (人命在妻)   사람의 운명은 아내에게 있다.    처화만사성 (妻和萬事成)   아내와 화목하면 만사가 순조롭다.    운삼처칠 (運三妻七)   남자 운명은 운이 三이고 처가 七이다.    순처자 (順妻者)는 흥(興)하고 역처자 (逆妻者)는 망(亡)한다.    Wife (아내)에게 순종하면 Life (삶)이 즐겁지만, 만약 거스르면 Knife (칼) 맞는다나.    왕 중의 왕, 세종대왕 5장(1만원 지폐)도 평범한 여인네(신사임당 5만원 지폐)     1장에 불과하단다.      본차이나~~ 맞네 맞어~~!!” ^^ ㅋㅋㅋ
www1369987
30
7
1
GIF
한국 역사속 9대 미스테리
M0ya
63
39
2
n년차 직장인의 1순위 스트레스, 일도 돈도 아닌 ‘이것’
newsway
3
6
0
폭우로 난리난 철원 상황.jpg
fromtoday
31
5
2
"배수로 확장 요청 묵살"…안일함이 불러온 참사
nocutnews
5
1
1
통일에 대한 시각, 부작위 손실
goalgoru
37
22
9
떠들썩한 샘 오취리 인스타, 어떻게 생각하심?
ihatecocacola
28
3
13
"누구도 공수처 출범은 못막아!" 이해찬의 마지막 통첩
philosophy78
3
1
0
공주가 되고싶다는 딸을 위해 나라를 세워버린 아빠.jpg
ggotgye
29
8
4
"기러기 아빠 된다" 류현진, 머리 깎고 심기일전
nocutnews
2
0
1
2020년 8월 7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7
1
0
의정부고 졸업사진 근황.jpg
ihatecocacola
61
7
9
[뉴스쏙:속]임진강 범람위기에 주민 긴급 대피령… 한강도 비상
nocutnews
1
0
0
사이코지만 괜찮아 보시는 분들? (+보실 분들?)
goodmorningman
70
10
24
GIF
실제 의사들도 속였던 가짜 의사.jpg
ggotgye
26
5
3
통일비용 VS 분단비용
shm7041
12
6
4
'공수처'는 밀어붙이는 민주당, 윤석열엔 왜 신중할까
nocutnews
2
0
0
내 돈 주고 생수 사 먹는 것도 불법이던 90년대 클라스
M0ya
35
8
4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