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임산부 주차구역에 걸친 시의원 '황제주차' 논란

전남 광양시의회 A 시의원이 장애인 전용 구역에 버젓이 불법주차를 해 논란이 일고 있다.(사진=광양시 노조 홈페이지 캡쳐)

전남의 한 시의원이 장애인과 임산부 전용 주차 구역에 걸쳐 주차를 해 논란이 일고 있다.


A 광양시의원은 지난 27일 오전 10시 30분쯤 광양읍사무소 내 장애인과 임산부 전용 주차 구역에 걸쳐 자신이 운전한 차량을 주차했다.


한 시민이 이같은 A 시의원의 주차 차량을 사진으로 찍어 같은날 오전 11시 17분쯤 전국통합공무원노조 광양시지부 홈페이지에 올리면서 논란은 불거졌다.


이 시민은 게시글에서 "광양시 모 시의원은 특권의식을 누리는가"라며 "시민들은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 시 적발되어 벌금을 납부하는데 모 의원의 승용차가 버젓이 주차돼 있었다"고 적었다.


취재결과 해당 차량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A 의원이 운전한 차량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A 의원은 "주차가 아닌 정차였고 6~7분 정도 읍사무소 직원과 얘기하고 돌아와 차량을 이동시켰다"며 "특권의식을 가지고 그런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은 정차만해도 10만원 과태료 부과대상이다.


광양시 관계자는 "사진을 확인한 결과 해당 차량은 육안으로도 불법 주정차임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일시와 장소를 확인해 과태료 부과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월 광양시의원들이 사용하는 의전버스가 의회 주차장에서 폭염 속에 점심시간을 전후로 에어컨을 켜 놓고 40분 가량 공회전을 하고 이를 한 시민이 촬영해 고발하면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광양 지역 시민단체 한 관계자는 "의원들이 주정차 등 차량 사용에 대한 인식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며 공공질서를 해치는 잇따른 부적절한 주정차 행태를 비판했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짤줍_542.jpg
goodmorningman
121
7
27
두개골 골절 신생아父 "내리친 간호사, 자신도 임신중인데.."
nocutnews
2
1
2
왓챠 영화별 좋아요 가장 많은 코멘트 모음.jpg
real896pc
59
48
3
왠지 설레는 겨울에 뉴욕 풍경.jpg
ggotgye
36
24
6
요즘 유행하는 중고나라 사기 방법
real896pc
14
5
1
직장생활 최대 고민 ‘오늘 점심 뭐 먹지?’
newsway
4
4
0
청년 취준생 "중소기업 기피, 꼰대문화 우려 때문"
nocutnews
1
3
3
너 키 몇 cm야? 나 6 feet야.
motienews
4
2
3
"너도 내 나이 돼봐!"   늙은 나무꾼이 나무를 베고 있었다 개구리:할아버지 나무꾼:거,,거기..누구요? 개구리:저는 마법에 걸린 개구리에요 나무꾼:엇!!개구리가 말을?? 개구리:저한테 입을 맞춰 주시면 사람으로 변해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 수있어요.저는 원래 하늘에서 살던 선녀였거든요.   그러자 할아버지는 개구리를 옷의 호주머니에 넣었다. 그러고는 다시 나무를 베기 시작했다.   개구리:이봐요,,할아버지! 나한테 입을 맞춰 주시면 사람이 돼서 함께 살아드린다니까요!! 나무꾼:쿵!쿵! (무시하고 계속 나무를 벤다) 개구리:왜 내말을 안 믿어요? 나는 진짜로 예쁜 선녀라고요.!! 나무꾼:믿어 개구리:그런데 왜 입을 맞춰 주지않고 나를 주머니속에 넣어두는 거죠?? . . . . . . . . . .. . . . 나무꾼:나는 예쁜 여자가 필요 없단다. 너도 내나이 돼봐.개구리와 얘기하는 것이 더 재미있지..  
www1369987
32
8
4
GIF
아는 사람은 많은데 왜 눈물이 나지(feat.인맥 군살들)
newsway
9
7
2
2019년 11월 11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2
3
5
아이들이 학교에서 똥을 안싸는 이유...
real896pc
22
4
3
버티던 나경원 檢 출석 "여권의 무도함 역사가 심판할 것"
nocutnews
3
0
3
평양 류경호텔, 알려지지 않은 7가지 이야기
nocutnews
2
0
0
[고전 포함] 헬스장 빌런 모음.gif
real896pc
46
17
2
GIF
황교안 VS 손학규…대통령 앞에 놓고 설전, 왜?
nocutnews
5
1
3
완벽한 입냄새 제거방법
Voyou
17
17
1
[슈퍼갑 검사님] "경찰이 강도나 잡지 무슨" 욕하고 찢고…'검사님 갑질' 백태
nocutnews
2
0
0
‘휴면예금찾아줌’, 잠자는 내 돈 찾기.. 서비스 조회 및 신청 방법은?
news2day
3
2
0
생수 샀는데 ‘혼합음료’…이거 먹어도 되나요?
newsway
3
3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