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위한 노력을 몰라주는 여자친구


"상대를 이해할 수 없는건 당연하다! 그러니 애초에 상대를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대해라!" "내가 노력했는데 왜 몰라주지!?" "대체 왜 저러는거지!?"




사랑하는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위해 정말 누구보다 바쁘고 열심히 살고 있는 30살 청년입니다. 문제는 여자친구가 그걸 몰라준다는건데요... 최근 새로 들어간 프로젝트때문에 정말 잠도 제대로 못자고 일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연락이 좀 줄었었나봐요... 여자친구가 서운해하고 있었는데 그게 터진거죠... 업무중에 여자친구에게 전화가 와서 이따 점심시간에 연락을 주기로 해놓고 깜빡 잠이 들어 버렸는데 여자친구에게 문자가 많이 와있더라고요. 저는 여자친구에게 사정을 설명했지만 여자친구는 삐진듯 했어요. 그날 정말 빌다시피해서 칼퇴를 하고 여자친구를 찾아갔는데 여자친구는 단단히 삐졌더라고요. 왜 야근 안하고 왔냐고 일이랑 결혼하라고 하면서요... 애교로 무마해보려고 했지만 여자친구는 때와 장소를 가리라며 핀잔을 주니.... 제 입장에서는 서운하기도 하고 솔직히 결혼을 위해 억지로 더 많은 일을 하려는 제 마음도 몰라주는 여자친구가 밉더라고요.  그래서 또 한바탕 해버렸네요... 저혼자 잘먹고 잘살자는것도 아니고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려면 제가 좀더 일에 집중을 해야할것 같은데 말이죠... 왜이렇게 사람을 지치게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여자친구는 결혼이라는 현실이 와닿지 않는 걸까요? 아지면 제 노력이 부족한걸까요? - 국방FM 건빵과 별사탕 사랑, 그게 뭔데 사연 K군


“나중에...”


“점심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에 잠깐 연락해주면 될 텐데...”“남자는 여자와 달리 멀티플레이에 약해서...”


“화장실도 안 가나...?”


사실 트러블이라는 건 상대의 어떤 행동 때문에 일어나지는 않아요. 그 행동에 대해 내가 부정적인 가치판단을 했을 때 트러블이 일어나는 거죠. 


“이건 나에 대한 감정이 식은 거야!”“난 나대로 노력하고 있는데 더 많이 노력을 해야 한다는 거야!?”


가만히 생각해보면 남자 친구는 결혼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고 여자 친구는 단지 둘의 관계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는 것이고 둘 다 서로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노력하고 걱정하고 있는 건데 말이죠. 


결국 K군 커플의 문제는 K군이 여자 친구에게 연락을 하지 잘 하지 않았거나 여자 친구가 남자 친구에게 더 많은 노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대화가 부족한 탓이에요. 


‘나한테 왜 그래요’의 저자이자 일본의 유명 심리 상담가인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트러블의 원인을 상대방이 나에게 공감해주지 않는다고 느끼기 때문이라고 말해요. 


솔직하게 나의 감정에 대해서 차분히 이야기하면 해결될 문제를 우리는 솔직히 감정을 말하는 것이 나만 좋아하고 힘들어하는 것 같다는 생각에 말을 하지 못하고 자꾸 말하지 않으면서 나의 마음을 몰라주는 상대에게 비난을 하게 되는 거죠. 


그런 사람들에게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정말 소중한 관계라면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길 바라기보다 부끄러운 속마음을 드러낼 용기를 내야 한다고 말해요. 


K군이 여자 친구를 정말 소중히 여긴다면 K군의 노력을 몰라준다고만 생각할게 아니라 여자 친구와 함께 깊은 대화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K군이 생각하는 결혼 준비가 어떤 것이며 그것을 이루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K군의 입장에서는 결혼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또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데 항상 서운해하는 여자 친구가 답답하고 때론 서운하고 미 워보이 기도 하겠지만, 평소에는 아무 말없다가 여자 친구가 사랑과 관심이 적은 것 같아 서운함을 표현할 때만 결혼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을 하면 여자 친구 입장에서는 그 말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기가 힘들 수도 있겠죠? 


여자 친구가 K군에게 투정과 짜증을 부리는 건 K군의 노력이 부족하다는 게 아니라 K군이 정말 결혼을 생각하고 자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는지 불안해서 이니까요.


술에 취하면 다른 사람들이 어떤 시그널을 주고 받는지 관찰하는 괴짜.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입니다. 블로그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소통을 가로막는 다섯가지 장애물
kungfu1
5
2
0
성인ADHD 환자의 특징
shm7041
33
33
9
[너는내운명] 아내의 키스를 지켜보는 남편
GomaGom
10
2
0
파리일기_여름, 개선문, 샹젤리제, 프티몽후즈
simplepoems
12
1
4
여친만 모르는 프로포즈 방법.jpg
ggotgye
56
6
0
떡상 프로젝트! 빙구의 인공호흡_3
Vingooo
42
11
4
#.13
pink75
3
2
0
속보❗인기 배우 드라마 ‘노랑노랑 내 인생’ 캐스팅 확정
newteller18
2
0
0
결혼n개월차가 말하는 남편의 귀여움.ssul
quandoquando
59
7
5
훔치고 싶다고..💋
hyunToT
3
3
0
양다리 걸치는 사람들 특징
visualdive
25
7
4
무존재
werio
3
1
2
◇성공을 부르는 8가지 기술◇
kk005152
5
4
0
◇나이 들어서 대접 받는 Up◇ 1. Clean Up 나이 들수록 집과 환경을 모두 깨끗이 해야 한다. 분기별로 주변을 정리 정돈하고, 자신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과감히 덜어내야 한다. 귀중품이나 패물은 유산으로 남기기보다는, 살아생전에 선물로 주는 것이 효과적이고 받는 이의 고마움도 배가(倍加)된다. 5. Cheer Up 언제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지혜롭고 활달한 노인은 주변을 활기차게 만든다. 짧으면서도 곰삭은 지혜의 말에다 독창적인 유머 한 가지를 곁들일 수 있으면 더 바랄 것이 없다. 6. Pay Up 돈이든 일이든 자기 몫을 다 해야 한다. 지갑은 열수록, 입은 닫을수록 대접을 받는다. 우선 자신이 즐겁고, 가족과 아랫사람들로부터는 존경과 환영을 받게 될 것이다. 7. Give Up 포기할 것은 과감하게 포기하라. 가장 중요하다. 이제껏 내 뜻대로 되지 않은 세상만사와 부부?자식 문제가 어느 날 갑자기 변하지는 않는다. 되지도 않을 일로 속을 끓이느니 차라리 포기하는 것이 심신과 여생을 편안하게 한다. 아침마다좋은글... << 오늘의 추천 아침마다 좋은글 >> 무조건 굶어서는..나이별 체중 감량 비법 https://url.kr/mH6MZj 비타민 보중제 잘못 먹으면 건강에 독 https://url.kr/mH6MZj 치매의 비밀 https://url.kr/mH6MZj 시간이 지나면 꼭 후회되는 것들 https://url.kr/mH6MZj 건강은 건강 할 때 지켜요. 우리 함께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아침마다좋은글... #명언 #좋은글귀 #좋은시 #건강정보 #건강상식 #건강관리 #건강식품 #건강유의 #건강식사
kk005152
5
3
0
판)남편과 친구의 암호같은 대화 뜻이 궁금해요 ㅠㅠ
nanmollang
18
1
4
♣힘들 때, 슬플 때, 기쁠 때...♣
allgoodis
2
0
0
예쁜 쓰레기
werio
2
1
0
행복할 타이밍..💕
hyunToT
7
3
0
괜찮아..
hyunToT
7
2
0
반응 느린 와이프
ehghl123
32
8
2
GIF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