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이솝우화에서 배워라

여우와 포도나무

배가 아주 고픈 여우가 먹을 것을 찾다가 잘 익은 포도나무를 발견했습니다. 정신없이 포도열매를 따먹다 보니 남은 것은 높은 곳에 달린 포도뿐이었습니다. 여우는 까치발을 하고, 점프를 뛰어보았지만 손이 닿지 않았습니다. 더이상은 무리일 것 같아 포도열매를 단념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는 돌아서서 혼잣말을 했습니다. "저 포도는 아주 신포도일것 같아. 나는 신포도를 너무 싫어해."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노력을 해보아도 결국은 포기해야하는 일들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자신의 능력이 부족함을 탓하기 보다는 여우처럼 명분을 만들어 조금은 물어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개구리와 생쥐

한 개구리가 연못을 지나가던 생쥐에게 '연못 속을 구경시켜 줄테니 함께 가자.'라고 했습니다. 호기심 많은 생쥐는 수영을 못해 가지 못하겠다고 말했지요. 그러자 개구리는 자신의 발과 생쥐의 발을 묶으면 된다고 개구리를 속였고, 생쥐는 결국 개구리의 속임에 넘어갔습니다. 개구리는 생각했습니다. "조금만 더 가면 다리에 묶은 끈을 풀어 맛있는 생쥐고기를 먹을 수 있겠구나." 그러던 찰나에 하늘을 날던 솔개가 생쥐를 채갔습니다. 결국 발이 묶여 있던 개구리마져 솔개의 먹이가 되어버렸답니다.

직장생활에서 서로 부딪히는 일들은 다반사입니다. 업무적인 면에서 혹은 상사와 부하직원 상이에서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누군가에게 준 아픔은 나아게도 반드시 돌아온다는 것을 인지하고 협력하고 상생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물론 본인이 수영을 할줄 모르면서도 작은 욕심때문에 연못으로 뛰어든 생쥐처럼 어리석은 행동을 자제하는 것은 기본이겠지요.


MAKE TALENT, TALENT MAKE

차별화된 HRD서비스, 탁월한 면접관교육 및 면접관트레이닝과 특별한 채용컨설팅 프로세스로 업계 선두주자로 우뚝 선 시너지컨설팅은 기업과 인재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여 고객의 위대한 성공을 돕는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성과창출의 원천이 사람이며, 사람이 최고의 자산임을 믿고, 사람을 최고의 자산으로 만드는 비법을 전수합니다. 

우리는 사람을 최고의 자산으로 만드는 비법을 전수하여 고객의 위대한 성공을 돕는 전문파트너로서 조직문화, 평사보상, 인재채용, 인재유지, 동기유발,리더십개발, 커뮤니케이션즈, 조직화 방식 등의 영역에서 정확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 및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어 차별화를 확보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