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지스타 시작으로 본격적인 유저 공략 나선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지스타 프리뷰 통해 지스타 부스 정보 및 PC방 정식 서비스 일정 등 공개


해외 게임사로서 최초로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는 에픽게임즈의 지스타 계획이 공개됐다. 회사는 오늘(1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에서 프리뷰 행사를 갖고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회사는 그동안 베타 테스트를 했던 <포트나이트>의 국내 정식 론칭과 더불어 PC방 사업계획, 그리고 지스타 2018 부스 운영 계획을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100부스 규모로 지스타에 참가한다.


에픽게임스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국내 유저에게 <포트나이트>가 어떤 게임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려드리지 못해 연결고리가 부족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가 우리를 믿고 성원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 이제 본사와 모든 조율이 끝나 제대로 게임을 알릴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섰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번 지스타 2018 참가 목적을 두고 ‘국내 유저들에게 <포트나이트>를 제대로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해외 게임사로서 최초로 메인 스폰서를 맡게 된 것도 그 이유. 에픽게임즈는 자사의 지스타 부스를 ‘에픽 유니버스’라 부르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어울리는 재미를 제공하고 그동안 성원해 준 유저들에게 더 큰 믿음을 주겠다고 밝혔다.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관람한다, 지스타 ‘에픽 유니버스’ 부스


먼저, 에픽게임즈의 지스타 부스 ‘에픽 유니버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100부스에는 PC와 PS4, 모바일 플랫폼으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 데모와 엔진을 사용한 관계사 타이틀을 시연하는 공간, 그리고 미팅 룸과 크로스 플레이 체험존, ‘라마’ 캐릭터로 로데오를 즐기는 어트렉션 공간, 배틀버스 포토존이 마련됐다.


또 시연 외에 유저들이 휴식하면서 각종 이벤트를 관람,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했다. 모든 체험존은 간단한 미션이 있으며 수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 여러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아래 일부 촬영한 영상을 통해 대략적인 모습을 미리 만나보자.


https://youtu.be/2heJBit3OMo

각종 체험 공간 외에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악어, 풍월량, 양띵 다주, 우정잉, 서넹, 잉여맨 등 20여 명의 스트리머가 모여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를 벌인다. C9을 비롯해 콩두 허스크, OP게이밍, WGS 등 프로게임단 소속 선수가 참여해 함께 겨룬다.


이들은 라이브 서버 공방에서 킬과 포인트를 쌓는 경쟁을 벌이며 지스타 기간 매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하면 떠올려지는 세니머니, ‘춤’을 활용한 방송도 선보인다. 춤추는 곰돌 크루와 함께하는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는 크루와 관객들이 함께 춤을 배우고 추는 프로그램이다. 부스 종료 30분 전에는 스트리머들이 특별 예능에 도전하는 ‘골든 라마 타임’이 진행,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11월 8일 PC방 정식 서비스! 118일 간 무료 서비스 진행


부스 소개에 이어 <포트나이트>의 국내 정식 서비스 일정, PC방 사업 계획이 공개됐다. 게임은 1주일 뒤인 오는 11월 8일 정식으로 오픈하며, 이와 맞춰 PC방 서비스도 시작한다.

에픽게임즈 이원세 국내사업담당은 PC방 론칭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먼저, ‘<포트나이트> 도전 패키지’. 오직 PC방에서만 가능한 미션으로 8개의 간단한 미션을 달성하면 V벅스를 비롯해 배틀스타, 경험치를 구간 별로 보상 받을 수 있다. 모든 도전을 완료하면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을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PC방 로그인 이벤트’. 11월 8일부터 12월 19일까지 6주간 접속자 모두에게 스타터 팩인 ‘에이스 팩’을 무료 제공한다. V벅스를 비롯해 에이스 스킨, 현금가방 등 장신구가 들어 있으며, 만약 에이스 팩을 보유하고 있다면 ‘서밋 스트라이커 팩’을 얻을 수 있다.

또 6주의 PC방 무료 서비스 기간에는 총 1억 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도의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PC방에서 <포트나이트> 홍보물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끝으로, 에픽게임즈는 PC방 이벤트와 별도로 국내 유저를 위한 선물도 공개했다. 개인 PC나 모바일, 콘솔 등 어떤 것으로 접속해도 상관없으며 11월 8일 출시 후 2주 동안 게임에 접속해 간단한 미션을 달성하면 한국 전용 ‘평창 히어로’ 스킨과 색동 치마연을 지급한다(이미 보유한 유저는 V벅스를 지급받는다). 

추가로 론칭 전부터 <포트나이트>를 플레이 하는 유저를 위한 배려도 마련됐다. 11월 7일 이전 가입자에게는 추가로 300 V벅스를 지급한다.


박성철 대표는 ‘깜짝 손님’도 예고했다. 국내 <포트나이트>를 알리기 위해 해외에서 유명 셀럽을 초청했으며 일종의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 지스타, 포트나이트를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알리는 첫 발


다음은 프리뷰 행사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내용 전문.

왼쪽부터 국내사업 담당 이원세 매니저, 마케팅 담당 윤희욱 매니저, 박성철 대표, 커뮤니티 담당 김준형 매니저.


하드웨어 밴 시스템 때문에 국내 론칭 일정이 지연된 것으로 알고 있다. 정책이 어떻게 결정됐나?


이원세 매니저:


박성철 대표:

PC방 무료 정책이 최소 118일로 되어 있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나?


박성철 대표:



PC방 목표 순위는?


박성철 대표:



PC 적정 사양은 어떤가?


이원세 매니저:



PC방 혜택은 모바일이나 콘솔에서는 적용이 안되나?


윤희욱 매니저:

지스타 메인 스테이지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중개하나?


김준형 매니저:



100부스 규모로 진행한다. 발표에 따르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부스 내 모두 수용 가능한가? 또 관람객이 몰리는 만큼 통행이 불편해지는 것에 대한 대책도 필요할 것 같다.


김준형 매니저:

최근 국정감사에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얘기가 나왔다. 에픽게임즈가 지스타 메인 스폰서로 등장한 만큼 정부의 이런 지적과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다.


박성철 대표:


확률형 아이템 모델을 만드는 곳을 직접 대변할 수는 없다. 하지만 <포트나이트>는 ‘배틀패스’라는 확정형 모델을 내놓고 있다. 지불 금액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 확정적이며 어떤 것을 받을 수 있는지도 정확히 명시하고 있다.


윤희욱 매니저:


유저 친화적인 게임으로 <포트나이트>가 하나의 문화로서 트렌드를 대표하는 게임이 되도록 개척하겠다.



지스타 부스에서 ‘세이브 더 월드’ 관련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나?


윤희욱 매니저:



<포트나이트>는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국내는 그에 비해 낮은 편이다.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나?


박성철 대표:


모든 기술적인 이슈가 해결됐고 게임도 안정화 궤도에 오른 상태다. 본사도 콘텐츠 개발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 지속해서 수 년 동안 확장하면서 재미있는 모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어화를 충실하게 하면서 커뮤니티에 적극 알리면 유저들이 반응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스타 2018 메인 스폰서다. 거두고 싶은 성과는?


박성철 대표:



지스타 이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


박성철 대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의외로 잘 모른다는 3차 흡연.jpg
helljjang
16
6
2
[NDC 2021] 17분 만에 보는 언리얼엔진4 빛 효과 팁 모음
thisisgame
2
0
0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출시 첫 주 성적은?
openads
1
1
0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생겨난 도마뱀
quandoquando
31
3
1
스퀘어에닉스 E3, 스타로드로 시작해 바빌론즈 폴로 끝났다
thisisgame
1
0
0
[직캠] 진모짱과 지스타, LG전자 배틀그라운드 문가경
jinmozzang
7
7
0
유쾌한 GTA5 움짤 모음.gif
real896pc
65
25
9
GIF
마비 모바일부터 바람의 나라: 연까지, 넥슨 클래식 모바일 유저 반응
thisisgame
5
1
1
라이언과 배그를! 카카오게임즈 부스 풍경기
thisisgame
5
2
1
'테일즈위버' 즐겼던 기자가 '테일즈위버M'을 하며 미소지은 이유
thisisgame
4
6
1
"대중과 게임 사이를 잇는 다리가 되고 싶어요" 걸그룹 + 게임단 '아쿠아'
thisisgame
2
5
0
대놓고 물속성인 고양이.jpg
CtrlZ
36
9
1
[NDC 2021] 불법 사설서버,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thisisgame
2
0
0
바이비트 수수료 안내 및 수수료 할인 확인법 살펴보기
myhomesaja
2
0
0
[직캠] 진모짱과 지스타, 이엠텍(emTek)아이앤씨 부스 프리랜서 모델 김초아(Kim Cho-A)
jinmozzang
4
3
0
논란의 '블러디 레이첼', 표절 인정에 따른 개발중단 및 펀딩 철회
thisisgame
1
0
0
[상식 UP 뉴스] 주린이라면 짚고 가야 할 용어 ‘불성실공시법인’
newsway
5
4
0
몬스타엑스 | [210608] Super Star STARSHIP Today update is 007👉❤ MONSTA X GAMBLER 🎹 is updated!
MONSTAX7
2
4
0
고대이집트 문명이 대단한 이유
M0ya
23
9
3
신림 택시기사 무차별 폭행 그후...
dokkebii
14
1
2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