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경전 (卍)




불교 경전 _(())_



"내게는 업보가 오지 않을 것이라며 작은 악을 가볍게 여기지 마라. 물방물이 모여 항아리를 채우듯 작은 악이 쌓여 큰 죄악이 된다."


<법구경>




"마음에 좋고 나쁜 것을 따지지 마라. 좋은 것에서부터 슬픔이 생기고, 근심이 생기고, 속박이 생겨난다."


<법구경>




"사람은 누구나 자기 업을 따라 살아간다. 좋은 씨앗을 뿌렸든 나쁜 씨앗을 뿌렸든 자기가 뿌린 씨앗을 자기가 거두는 것과 같다."


<본생경>




"지혜로운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을 꾸짖지 않는다."


<금강경>




"진실한 말은 으뜸가는 계율이요, 진실한 말은 하늘을 오르는 사다리다."


<경율이상>




"무거운 짐을 버리려고 하거든 무거운 업(業) 새로이 짓지 말라. 무거운 짐은 이 세상의 고통이니 그것을 잘 버리면 가장 즐겁다."


<법집요송경>




"어리석은 사람들은 자기가 품은 한때의 악한 생각이 훗날 많은 재앙을 불러오게 된다는 것을 알지 못할 뿐이다."


<매의경>




"다른 사람이 행했는지 행하지 않았는지 알아보려고 애쓰지 말고 항상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올바른지 그른지를 알라."


<법구경>




"만일 사람이 죄와 복을 지으면 그것은 지은 자의 것이니 그림자가 형체를 따르듯 언제나 지은 대로 지고 다녀야 한다."


<잡아함경>




사람은 태어날 때 입안에 도끼를 가지고 나온다

어리석은 사람은 말을 함부로 함으로써 그 도끼로 자신을 찍고 만다


<숫타니파타>




"오늘의 나는 지난날 내 행동의 결과이니, 나는 내 행동의 상속자이다."


<아함경>




"금세 짜낸 우유가 상하지 않고 재에 덮인 불씨가 그대로 있듯 지은 업은 당장에는 안 보이나 그늘에 숨어 있어 그를 따른다."


<법화경>




"말로는 허물을 모두 뉘우쳤다고 하지만 안으로 미워하는 마음 사라지지 않으면 어떻게 원망하는 마음을 쉬고 착한 마음을 닦는다고 말하겠는가?"


<잡아함경>




"착한 벗이 좋기는 하지만 바른 생각만은 못하다."


<불본행경>




"미움을 미움으로 대하면 그 미움은 반드시 자신에게로 되돌아온다. 미움을 미움으로 대하는 사람은 그 누구든 재앙을 벗어날 수 없다."


<잡아함경>







가짐보다 쓰임을 쓰일수록 내 삶이 더 꽃필 터이니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