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초점] "1천만원은 밥값" 도끼, 빨랐지만 경솔했던 대응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도끼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가 어머니의 채무 논란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경솔한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다. 대응 속도는 빨랐지만, 대응 태도가 아쉬웠다는 지적이다.


도끼는 26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했다. 당일 오전에 나온 자신의 어머니과 관련한 보도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함이었다.


이날 영남일보는 도끼의 어머니가 1990년대 말 중학교 동창 A씨로부터 1천만 원을 빌린 뒤 잠적했다고 보도했다.


A씨 측은 이 매체를 통해 2002년 도끼의 어머니를 상대로 '빌린 돈을 갚으라'며 대구지방법원에 민사소송을 냈고, 이듬해 4월 승소 판결을 받았지만 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도끼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켰고, 모 기자와 통화 중인 어머니와 집안 청소 중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며 "저희는 잠적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끼는 "그 당시 엄마가 망한 레스토랑 때문에 뭔가 해결해야 해서 500만원 500만원 이렇게 빌린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엄마는 사기를 친 적 없고 법적 절차를 밟은 것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도끼의 어머니 역시 "민·형사적으로 다 종결된 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A씨 측을 향해 문제가 있다면 법적으로 대응하라는 뜻을 밝혔다.


A씨 측과 도끼 측의 주장이 엇갈린 가운데, 네티즌들의 이목을 끈 지점은 누구의 말이 옳고 그른지가 아닌 도끼의 대응 태도였다.


도끼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하며 "돈 1천만 원. 컴온 맨. 내 한 달 밥값밖에 안 되는 돈인데, 그 돈을 빌리고 우리 삶이 나아졌겠어요?"라고 말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1천만 원이라는 돈의 가치가 20년 전과 현재, 그리고 각자가 처한 상황마다 다름에도 불구하고 도끼가 "내 한 달 밥값밖에 안 되는 돈"이라는 경솔한 발언을 했다는 점이 아쉽다는 의견을 표했다.


또 자신의 어머니가 어려웠던 시절 A씨에게 돈을 빌렸던 것이 맞고, 그 돈의 채무변제 문제를 두고 입장차가 발생한 상황에서 "마이크로닷과 같은 그룹(올블랙)이었다는 이유로 저를 엮으려는 것 같다", "쓸데없는 '물타기' 하려고 한다", "불만 있으면 찾아오라", "잠적 이런 헛소리하지 말라 그래" 등의 발언을 한 점도 경솔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도끼 어머니의 발언도 공분을 샀다. 도끼 어머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내 책임을 다했다고 생각했다", "도와달라고 하면 동정으로 베풀 수는 있는데 (A씨 측이) 이런 식으로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등의 발언을 했는데,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적반하장'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결과적으로 도끼는 논란을 빠르게 진화하려다가 오히려 불을 더욱 지펴 버린 모습이다. 민감한 문제인 만큼, SNS 방송으로 감정적인 대응을 하기보단 입장문을 정리해 논리적인 해명에 나섰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지점이다.


하루가 지난 27일 현재까지 여론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도끼가 이번 논란을 잘 매듭지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전자제품 처음사면 밧데리가 충전되어있는 이유
cosmeticsforfox
1
0
1
정치짤 2
goalgoru
21
12
2
100CM : 더 큼?
goalgoru
4
0
2
칼퇴근이 제일 이해 안간다는 외국인.jpg
ggotgye
25
1
2
바지에 똥싼 사람이 만든 발명품.jpg
CtrlZ
14
4
0
봉준호 감독, 문 대통령에 "말씀 듣고 충격의 도가니"
nocutnews
25
4
4
펌) 휴대폰 호갱 안당하고 사는 방법 총정리: 초보자용
nanmollang
100
182
7
[뉴스쏙:속]추석 고속道 휴게소 “안에서 못 먹는다”
nocutnews
2
0
0
2020년 9월 24일(목)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1
1
0
남편의 위로 남편이 퇴근해서 들어와 보니 오늘 따라 입이 댓발이나 나온 채 아내가 퉁퉁 불어 있었다.    당신 왜 그래? 무슨 기분 나쁜 일이라도 있었어?”    흘끔흘끔 눈치를 보며 남편이 묻자 아내가 볼 멘 소리를 했다.    요기~ 옆집 짱구엄마가 낮에 놀러 오래서 잠깐 갔더니 아 글쎄...    자기 생일이라구 남편한테서 명품 화장품 세트 받은 걸 자랑하는데 향도 좋고 넘 넘 좋지 모야   그런데 내 생일날 당신은 뭐했어? 겨우 통닭 한 마리였잖아~~!!   아차 싶었던 남편이 그래도... 짐짓 혀를 끌끌 차며 달래듯 말했다.    쯧쯧... 이봐요 내가 짱구엄마 얼굴은 못 봤지만 불쌍한 여자라는 생각이 드네“    당신, 그 여자가 불쌍하다니 무슨 말이 그래요?“    내 말이... 아, 짱구엄마가 당신처럼 예뻐 봐~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화장품이 뭐 필요 하겠어?“     “흥~ 칫~!!”   남자들의 상투적인 거짓말 다들 알고계시죠 ㅋㅋㅋ
www1369987
29
3
2
GIF
교복x 두발자유화 당시 중고등학생 스타일
CtrlZ
24
3
5
GIF
마리오 카트 AR(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
Justin
2
1
0
이 시대의 정의보다 불의의 방패가 더 센 이유?
Roadst
9
1
1
타임지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된 국내 스타트업
fromtoday
65
18
5
[뉴스쏙:속]"21일 택배 파업"…주말 극적 타결 이뤄질까
nocutnews
2
0
0
TikTok의 Feed는 왜 중독성이 있을까?
Justin
2
1
0
나는 어제 오후 빙글에 생긴 일을 알고 있다.txt
Vingooo
29
2
7
UN 회의에서 '신장 위구르'가 나오자 중국이 보인 반응.jpg
CtrlZ
10
1
7
달라진 韓 브랜드 파워…미국서 태극기 마스크 등장
nocutnews
23
4
2
떡상 프로젝트! 빙구의 뉴비 인공호흡_9
Vingooo
14
1
3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