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네코제 부산 영구개최, 넥슨 본사 부산 왔으면”

제6회 네코제 찾은 오거돈 부산시장, 넥슨 김정욱 부사장 인터뷰

넥슨이 개최하는 유저 대상 축제 ‘제6회 네코제’가 오늘(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된다. 넥슨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넥슨 게임 캐릭터나 음악, 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수 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이번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넥슨 김정욱 부사장도 방문했다. 오거돈 시장과 김정욱 부사장은 금일, 네코제 현장을 찾아 전시 부스를 관람하고 유저 아티스트들에게 격려를 전했다.


행사 관람 후 진행된 공동 인터뷰에서 오거돈 시장은 “앞서 지스타 현장에서 '지스타 부산 영구개최'라고 이야기 했었는데, 네코제가 부산에서 개최된만큼 네코제 역시 부산에서 영구 개최했으면 한다. 또한, 부산에 현재 게임 복합 단지를 조성중인데 넥슨 같은 기업들이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한다면 최대한 지원을 할 용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금일 진행된 공동 인터뷰 내용을 정리했다

왼쪽부터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오거돈 부산 시장,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이인숙 부산정보진흥원 원장, 강민혁 넥슨코리아 대회정책이사

디스이즈게임: 네코제 현장을 찾은 소감이 어떤가?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이인숙 부산정보진흥원 원장:


넥슨코리아 김정욱 부사장:


넥슨코리아 강민혁 대외정책이사:


넥슨코리아 조정현 IP사업팀 팀장:

네코제 현장을 찾은 오거돈 부산 시장은 "<메이플스토리>가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올리기도 했다


그간 서울에서 개최되던 네코제가 부산을 찾았다. 부산 개최를 시작으로 향후 네코제는 지방 개최가 활성화되는건가?


조정현 팀장:



다음으로 오거돈 시장에게 질문하고자 한다. 네코제에 방문해 보니 소감이 어떤가?


오거돈 시장:


게임 산업이라는 것은 게임뿐 아니라 아이피, 영상, 유통 등 모든 사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업이라 생각한다. 앞서 11월, 지스타 현장에서 ‘지스타 부산 영구 개최’를 선언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이왕지사 네코제가 부산을 찾았으니 네코제 역시 부산 영구 개최를 했으면 한다.(웃음)

네코제 미션 이벤트 부스에서 '핑크빈의 데굴데굴 하우스'를 체험한 오거돈 부산 시장
오거돈 시장은 유저들이 만든 굿즈를 직접 구매하기도 했다


넥슨에서 수익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네코제’를 계속 개최하는 이유 어떻게 되는가?


조정현 팀장:


현재 네코제에서 발생한 티켓 등 수익금은 전부 기부하고 있고, 유저 아티스트들이 판매한 2차 창작물에 대한 수익은 전적으로 유저에게 돌아간다. 이번에 발생한 티켓 수익금의 경우 부산 시내 특정 장소에 기부를 예정하고 있다.



내년 네코제는 어떤 계획으로 진행 예정인가?


조정현 팀장:



올해 네코제는 앞서 5월 서울 세운상가에 이어 연 2회 개최된다. 이는 처음부터 계획된 사안인가?


조정현 팀장:

내년 네코제는 '넥슨'과 관련된 장소에서 개최하고 싶다는 넥슨코리아 조정현 IP사업팀 팀장


오거돈 시장은 앞서 지스타에 1000억 투입을 약속한 바 있다. 전임자인 서병수 전 부산 시장도 지스타에 1000억 투입을 약속한 바 있지만, 사용 여부가 확실치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오거돈 시장은 향후 국내 게임 시장과 어떤 사업을 진행할 것인지 이야기 해줬으면 한다.


오거돈 시장:


이외에도, e스포츠 경기장, 연구단지 등을 건설하는 등 단기적으로도, 장기적으로도 세계 최고 게임 도시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이어가고자 한다. 부산은 지금, 영화 영상 산업 도시로 나아가고 있고, 관광 산업 역시 진청을 보이고 있다. 이런 산업은 모두 게임 산업 육성화와도 직결될 수 있는 ‘여건’이라 생각한다. 게임 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터니, 향후 넥슨 같은 기업들이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한다면 최대한 지원을 할 용의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적극 협조했으면 한다.(웃음)


현재 이외에도 게임 과몰입 현상을 우리가 어떻게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이다. 향후 정책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 산업 육성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스타 영구 개최 선언에 이어 네코제도 부산 영구 개최를 꿈꾼다는 오거돈 부산 시장
넥슨이 향후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했으면 한다고 전한 오거돈 부산 시장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허접칼럼] “넥슨은 진짜 매각될까요?”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들
thisisgame
6
2
3
부산에 나타난 블랙펜서
HUNTERX
21
11
4
GIF
이 개를 ‘개취급’하면 이렇게 됩니다
newsway
33
5
5
올해 주식 입문한 사람들이 조만간 맞이하게 될 상황
bookbanggu
9
22
0
이웃집 고양이가 되어 돌아온 이모 '약속을 지키셨군요'
GGoriStory
19
2
0
부산 해운대 쩌는 중국집 '미미회관'
deliciousfood
25
51
0
요한 일렉트릭 바흐를 만나다: K/DA 리믹스는 케이팝 프로듀서 큰 그림?
thisisgame
4
0
0
부산 가을여행 ㅡ 을숙도 핑크뮬리광장
dolidoli9766
23
11
2
꼭봐유, 꼭봐야하는유튜브 1130
goalgoru
4
3
0
역사적으로 가장 유명했을거란 소리 듣는 세자매
M0ya
29
6
0
부실 투성이 게임문화박물관 보고서, 오타 및 사실관계 오류 다수 발견
thisisgame
2
1
1
"아련한 추억! 그런데 각인?" 바람의 나라: 연 CBT 해봤더니
thisisgame
3
0
1
[아이디어 플랫폼 서비스❓- 저희가 알려드리죠🖐]
Hahabusnews
2
0
0
게임업계 최대 관심사였던 '넥슨 매각', 결국 무산됐다
thisisgame
3
0
0
굴욕이라 불리는
card2
7
2
5
사진으로 보는 차범근의 월드클라스
Voyou
14
5
2
[인터뷰] 사이버펑크 2077 '재키' 목소리의 주인공, 임채헌 성우
thisisgame
1
0
0
여자친구 [GFRIEND] 201201 [이 띵곡을 이제 업데이트 하네요...] ♩ <물들어요 (Fall in Love)> 업데이트! 이 노래가 기다리다가 어떤 노트가 나올 것 같은지 상상해 보신 분 손? 다 같이 케첩고백? 🍅
GFRDofficial
2
2
0
첫 테스트를 마치며…. '페리아연대기'가 보여준 꿈과 이를 이루기 위한 과제
thisisgame
3
2
0
그저 버튼만 누르는 게임, 선형적인 게임 같은 건 만들지 않았다! 트라하 미디어 쇼케이스
thisisgame
4
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