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온수매트'에서 유해물질 발견… 전량 회수

CBS노컷뉴스 송영훈 기자
'프탈레이트' 기준치 이상 나와… 7,690장 회수, 교환
경동나비엔 "협력업체에서 프탈레이트 제거 미흡… 책임 통감"
전화와 문자로 안내 예정… 홈페이지에서도 제품 확인 가능
회수 대상 슬림매트에는 KD음각 마크가 있다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 제품에서 유해물질인 프탈레이트가 함유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동나비엔은 전량 회수한다.


경동나비엔은 3일, 슬림매트 품질 조사 과정에서 일부 제품의 프탈레이트 함량이 당사 품질 기준을 만족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해 7,690장을 자발적 회수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4일부터 19일까지 출고된 온수매트 제품 7,690장에서 프탈레이트가 기준치 이상 발견됐다.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 제품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 물질이다. 화장품과 문구 등 각종 폴리염화비닐(PVC) 제품에 널리 쓰이지만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 유발물질이 발견돼 사용이 제한, 금지됐다.


경동나비엔은 "슬림매트 원단을 제조하는 협력업체 중 1곳이 생산라인의 잔류 프탈레이트를 제거하기 위한 공정을 제대로 하지 않아 일부 제품에 유입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경동나비엔은 "매트 구조상 문제가 된 PVC 필름 양면이 폴리우레탄 코팅 처리된 듀스포 원단으로 합지됐고 해당 표면은 다시 폴리우레탄 코팅으로 발수처리가 돼 프탈레이트가 피부에 직접 닿을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덧붙였다.


경동나비엔은 문제가 된 제품을 전량 자발적으로 회수하겠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제조사로서 그 책임을 통감하고 문제가 된 협력업체에서 올해 공급받은 원단을 사용해 출고된 슬림매트 7,690장을 회수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문제가 된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전화와 문자를 돌려 회수절차를 안내할 계획이다. 새 제품은 2~3일 내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