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일본 자동차사 시총 비교

‘일본 브랜드 네이밍’ 자동차 편에서 도요타, 혼다, 닛산(+미츠비시), 스즈키, 스바루를 일으킨 창업자들과 브랜드에 숨은 의미를 살펴봤다.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진 이들 기업이지만 몸값(시가총액)에서는 많이 차이가 난다.


주식정보 제공사이트 ‘민나노카부시키’(minkabu)에 따르면, 단연 1위는 도요타이다. 도요타는 일본 시총 1위 기업으로, 총액은 약 219조(11월 30일 기준)에 달한다.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약 22조 정도다. 시총 면에서 현대차는 도요타의 10분의 1 수준인 셈이다. 한국의 시총 1위 기업인 삼성전자는 도요타 보다 많은 268조 규모다.


도요타 다음으로는 혼다차(시총 13위)로, 약 57조다. 도요타의 약 4분의 1 수준. 이어 닛산(41조‧시총 25위), 스즈키(27조‧시총 47위), 스바루(19조 ‧시총 72위), 미츠비시(10조‧시총 100위권 밖) 순이다.


자동차 메이커를... <김재현 기자>


(기사 더보기... http://www.japano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06 )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

재팬올은 일본전문매체 입니다. 일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분야를 다룬답니다. 재팬올을 통해서 일본의 이슈와 사람/역사/음식/책/여행/음악 등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