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한 목사님의 명댓글

https://www.facebook.com/379301958756800/posts/2164833780203600/

명성교회는 세습이나 대물림을 한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김동호목사님은 무조건 세습이라고 몰아붙이면서 선동했고 지금도 선동하고 있습니다.


세습이란? 어떤 공동체에 구성원들에게 물어보지 않고 지도자가 일방적으로 특정인을 지정하여 자신의 최고의 자리를 물러 주는 것입니다.


​즉, 구성원들의 의사와 전혀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자신의 권력을 물려주는 것 (북한의 권력 세습)


대물림이란? 자신이 지금가지 하던 사업을(업) 구성원들에게 묻지 않고 일방적으로 자신의 혈육에게 물려주는 것 입니다.(식당, 가게 ,농사 등등)


그러나 명성교회는 세습도 대물림도 아닌 청빙이라는 절차를 걸쳤고 공동체에 투표로 노회에 승인까지 받은 사안입니다. 그런데 왜 이것이 세습이라는 용어로 비난을 받아야 합니까?


과연 명성교회가 세습한 것 입니까? 공동체 구성원들 회의에서 약 76% 찬성 동의를(약 24% 반대) 득하여 청빙된 것입니다. 물론 대물임은 더더욱 아닙니다. 그 교회를 세워 나가는데 헌신하고 헌금하고 노력한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공동체의 목회자를 선출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 아닙니까? (공동체의 지도자 선출에 대한 구성원들의 선택권리)


김동호​목사는 용어 선택부터가 잘못한 것입니다. 그리고 명성교회는 교단의 법을 어긴 것도 아닙니다. 98회기에서 위임 담임목사 청빙에 대한 원칙적인 결의(세부 항목을 만들지 못함)


98회 총회에서 97회 총회당시 가결된 소위 '세습방지법'이 교단헌법 제2편 정치 제28조 '목사의 청빙과 연임청원'의 6항에 '위임목사 또는 담임목사 청빙에 있어서,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이는 위임목사 또는 담임목사로 청빙할 수 없다. 단, 자립대상교회에는 이를 적용하지 아니한다'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와 같이 3개의 항목으로 총회에 상정 되었습니다.

1호:해당 교회에서 사임(사직)또는 은퇴하는 위임(담임)목사의 배우자 및 직계비속과 그 직계비속의 배우자

2호:해당 교회 시무장로의 배우자 및 직계비속과 그 직계비속의 배우자

3호:해당 교회에서 사임(사직) 또는 은퇴한 목사 및 장로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그런데 이 3개의 안이 치열한 토론끝에 재석인원 1,054명의 총대들을 대상으로 표결에 부처젔는데요,

1호는 817명의 찬성으로 가결

2호도 798명의 찬성으로 가결이 되었으나

3호는 610명이 찬성하여 부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예장통합헌법 제2편 정치 제28조 목사의 청빙과 연임청원의 6항에는 1호와 2호만 있습니다


이 1,2,3호가 표결전 토론과정에서 1,2호는 큰 무리없이 공감대가 형성이 되었으나 3호는 '은퇴한 사람에게 까지 적용하는것은 너무 무리하다'라는 의견이 대부분의 총대들에게 공감대가 형성이 되어서 부결이 되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명성교회가 후임 목사 청빙에서 은퇴한지 수년이 지나 자신의 아들을 청빙했는데 무슨 우리 교단 법을 어긴 것입니까? 당시 법정신은 특정교회을 겨냥해서 만든 졸속법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석하면 하나님이 이 법 정신을 막은 것입니다.


3호 법을 제정하지 못한 것은 총회입니다. 이 법에 대해 공격을 하려면 그때 참석한 총대들에 대해 당시에 항거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100회기에 총회에서 새롭게 제정했어야 합니다. 이건 순전히 총회의 잘못이고 그것은 당시 참석한 총대들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비방하려면 총회를 비방해야 하고, 김동호목사는 그때 본 교단을 향해 –추하고 –더럽고- 불의 집단이라고- 욕하고 떠나야 했습니다.


명성교회는 잘못이 없습니다.

김동호목사님은 왜 명성교회를 그렇게 선동하고 공격합니까?


​민주적인 사람답게 결과에 승복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김동호목사님은 왜 깡패, 맘몬, 우상숭배, 신사참대, 권력에 굴복 등등 입에 담지 못할 저주를 퍼붓는 것입니까?


김동호목사님은 혹여 자신을 한국교회 대표라고 착각하시는 것은 아닙니까?


​한국교회를 파괴하려고 작정한 것은 아닙니까?


​자신의 명예를 지키지 위해 교단이고 교회고 아랑곳 하지 않고 다 알면서 교단과 교회를 수렁으로 밀어 넣는 것은 아닙니까?​​

김하나목사와 명성교회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모임/김명지모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