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IN신문] 온 가족 아기 피부로 만드는 베베루나 수딩젤, 비비씨가 만들었어요 [신라대학교 BI ①]

아이와 어른,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화장품이 있습니다. 자극 없고 순한 아기용 화장품으로 유명한 순한 화장품 ‘베베루나’입니다. 피부가 예민해서 자극이 부담스러운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더 순한, 더 이로운 제품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다는 비비씨를 만나보았습니다.


비비씨의 브랜드 베베루나(BEBELUNA)는 어떤 제품인가요?


(주)비비씨는 생명공학 석박사 연구원 출신으로 구성되어 ‘바이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화장품 및 식품 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이를 제품으로 구현하는 벤처기업입니다. 베베루나(BEBELUNA)는 아기를 뜻하는 BEBE와 달을 뜻하는 LUNA의 합성어로 문제성 피부를 아기처럼 부드럽게 달처럼 환하게 가꾸어 주겠다는 뜻입니다. 베베루나 마일드 시리즈는 △로션, △바스앤샴푸, △수딩젤, △크림, △케어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일드 시리즈의 모든 제품에는 아로마 핸들링 프로세스(AHP 공법)로 제조된 엘더꽃 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엘더꽃은 히포크라테스가 ‘자연의 약상자’라고 극찬을 한 꽃입니다. 엘더꽃 속에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에 탁월합니다. 또한, 화장품 안전지수의 기준 EWG 그린 등급의 저자극 원료만 사용하여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자극지수 0.0% 비자극 제품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베베루나 마일드 시리즈는 식약처 C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되었고 현재 미국 FDA(식품과 의약품에 대한 관리 규제를 하는 기관)에 등록된 안전한 제품입니다.


비비씨의 브랜드 베베루나(BEBELUNA)의 대표 제품은 무엇인가요?


베베루나 마일드 시리즈의 ‘수딩젤’입니다. 베타인, 히알루론산, 참미역추출물 같은 보습 성분들이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어 적은 양으로 얼굴 전체에 수분 공급이 가능합니다. 또, 피부 탄력,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진정의 효과가 있습니다. 워터젤 타입으로 아토피민감성 피부에 좋은 제품입니다.


순한 화장품 ‘베베루나’를 개발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제약회사에 다니고 있을 때 어렵게 얻은 첫 딸이 돌 지나고 나서부터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과 보습을 잘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시중 제품 중 보습 기능이 좋다고 하는 화장품을 찾아서 사용했으나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때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한 엘더플라워꽃 추출물로 만든 샘플을 아이에게 발라주었더니 거짓말처럼 피부가 좋아졌습니다. 이 과정을 지켜본 지인들이 제품을 직접 만들어 팔아보라고 했고, 곧장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화장품을 개발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다행히도 대학원 시절에 화장품 원료를 개발했던 경험이 있어서 원료를 개발하고 제품에 적용하는 데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걱정은 자금 조달 문제였습니다. 제품을 만들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있었지만 자금 문제로 제품을 만들지 못했을 때 기술보증기금을 방문했습니다. 기술력과 열정 외에는 보여줄 게 없어 걱정했지만 상담과 평가를 통해 창업기업 대출과 벤처기업확인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1년여 동안 원료개발에 쏟아 부었던 기술력에 대한 열정이 전달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받은 대출금으로 생산된 제품이 저희에게 인도되었을 때의 그 느낌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베베루나의 고객층은 어떻게 되나요?


주요 고객은 아무래도 20~30대의 젊은 엄마들입니다. 피부 타입은 ‘민감형’이며, 사용 연령층은 아기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합니다. 아직은 생소한 브랜드 이다 보니 제품을 시연하는 것부터 힘들었는데요. 특히 아이가 아토피를 겪었던 엄마들 같은 경우에는 더 안 바꾸려고 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품 설명해 드리고 테스트를 해보신 후에는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알아봐 주시더라고요.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문제성 피부로 힘들어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바람이 더 큽니다.


비비씨는 앞으로 어떤 화장품 브랜드를 꿈꾸나요?


베베루나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원료를 직접 연구’, ‘아기도 사용 가능한 순한 화장품’,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화장품’, ‘믿고 쓰는 베베루나’ 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베베루나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소비자의 요구, 시장의 변화, 저자극성 원료 발굴 등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베루나 마일드 시리즈는 지속적인 마케팅과 연계사업을 통해 내수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쌓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으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 내수시장 5% 점유율, 수출 10만 불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내년 11월에는 꽃수를 베이스로 한 핸드크림 2종을 출시하여 1만 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피부관리 #피부미용 #화장품추천 #순한화장품 #아기화장품 #민감성피부 #수딩젤 #베베루나 #비비씨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못생겼다는 말을 돌려서 표현하는 방법
visualdive
8
3
2
비만으로 가는 시간
shanghai
4
2
0
[꿀팁] 피부과를 위협하는 2018 효능괴물 화장품 4가지
GGLAB
230
531
4
SNP화장품 ‘히든랩’ 웹드라마 ‘4가지 하우스’ 떴다
CNCNews
16
2
4
[후회 없는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 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 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 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 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 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plus68
10
3
0
완벽한 입냄새 제거방법
Voyou
21
26
1
[펌] 1억원짜리 자동차 클라스
real896pc
36
12
8
GIF
화장품은 한번에 많이사야 제맛 ㅎㅎ
khjy321
7
2
0
홍콩 최신 상황들 (대학교 내부로 경찰 들어감.)
leavened
57
10
26
[박철원칼럼] 소독용 에탄올에 변성제 불포함 식약처 규정 있다
CNCNews
6
3
0
작년 화장품 역직구 증가율 1/3 수준으로 감소
CNCNews
6
1
0
[부산IN신문] 고객의 가치를 가장 효과적인 시각 형태로 구현한다, 그래픽 디자인 전문업체 ‘모아그라픽스’ [해운대창조기업지원센터 ③]
busaninnews
10
2
0
[상식 UP 뉴스] 99명 중 22명이 암(癌)…발병 원인 된 ‘연초박’이란?
newsway
7
3
1
자궁에 샴푸 성분이 쌓인다는 썰의 진실.jpg
real896pc
29
9
10
사진빨 안 받는 사람들 특징
visualdive
5
2
2
절대 필러를 맞으면 안되는 이유.jpg
real896pc
59
35
3
주한미군이 우리나라를 지켜주는 것보다 미국의 약 3만명의 젊은이들에게 군인이란 직업을 주고 주요 전략 요충지에 보낼 군을 훈련 시키는 곳으로 사용하는 부분이 더 크다. 그 비용을 우리가 왜 내야하는데??.... !!!! 미군 애들 데려가고 우리나라 젊은이들 중에 직업군인 뽑아서 월급주고 하면 일자리 창출도 되고 평택 미군기지 지들나라보다 시설 훨씬 좋다는데 세계최고 라는데 그 시설 우리 군인들이 이용하고 그러면 되겠네 !! 美의원 "한국에 대한 방위비 분담금 대폭증액 요구 재고해야" - https://news.v.daum.net/v/20191116115146144
plus68
9
0
13
과일 제대로 보관하기 ‘귤은 냉장, 바나나는…’
newsway
7
7
0
. 맘대로 살자. 마음대로 살자. 하고 싶은 대로 살자. 하고 싶은 걸 못하게 됐거나 이제 그만 내려놓아야할 순간은 지켜야 할 사람이 생겼다거나 오직 죽음뿐이니. 대신 그 전까진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여행을 떠나자. 그리고 만남의 순간을 선물이라 여기며 후회 없이 아껴주자. 하지만 언젠가 내려놓아야할 순간도 분명 찾아 오겠지. 일없다. 그럼에도 또 다시 행복해질 수 있으니. 단지, 이전과 다른 행복으로 다른 웃음으로 다른 기쁨으로. 어차피 행복은 너와 함께. _ 이평, 꽃의언어
iipyeong
12
4
0
"학생 미안한데, 예매가 잘 됐는지 봐줄래요?"
CaptinStone
18
5
6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