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 승무원 달력 논란! 세계 각국의 이색 항공사 달력

새해를 앞두고 새해의 달력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달력을 이용하여 날짜를 확인하거나 일정을 관리하지만, 여전히 달력을 찾는 사람들은 많이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저비용 항공사인 비엣젯 항공에서 신년 달력을 제작하였는데, 비키니 차림의 승무원을 모델을 내세워 논란이 있었습니다. 비엣젯 항공뿐만이 아니라 많은 항공사에서 전문 모델이 아닌 자사의 승무원들을 모델로 하는 달력을 판매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보통 전액 기부하고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항공사에서 판매하는 세계 각국의 항공사 달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국 - 티웨이 항공

한국의 저비용항공사인 티웨이 항공의 경우 2016년부터 객실 승무원이 자사의 붉은 유니폼을 입고 신년 달력에 직접 모델로 등장해 매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기존 항공사 달력의 단골 소재였던 취항지의 모습이나 자연 풍경처럼 일반적인 달력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승무원들의 매력이 담겨 있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달력 판매 가격은 5천 원이며 승무원 달력의 수익금 전액은 기부하고 있습니다.

2. 북한 - 고려 항공

보수적인 북한 사회에서 승무원 달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북한에서는 승무원을 안내원이라고 부릅니다. 북한 유일의 항공사인 고려항공에서 조종사 2명과 승무원 5명이 등장한 승무원 달력을 2017년 처음 선보였습니다. 기존의 북한 달력은 풍경이나 문화재 명소 등이 대부분이었으며 승무원이 달력의 모델로 등장한 것은 2017년이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국제사회의 제재로 어려움에 처하면서 외국인 여행객 유치 등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러한 달력을 제작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3. 베트남 - 비엣젯 항공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원문 출처https://redfriday.co.kr/154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여행 ・ 음식 ・ 뉴스와이슈 ・ 맛집탐방
#여행 #음식 #뉴스와이슈 #맛집탐방 라이프, 비지니스, 여행정보, 최신이슈 공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