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양송이스프 만들기

https://youtu.be/szzNgItHgrg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엔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나죠~

하지만 전 당분간 찌개요리는 피할 예정 인지라 ^^;;;

주말아침 아이와 가족모두가 부드럽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양송이스프 만들기가 떠오르더라구요.

하지만~ 양송이스프 처럼 부드러운 스프에 조금은 씹는 식감을 가미했으면 좋겠다 싶어서

닭가슴살을 같이 조리해보았답니다.

이름하여 "닭가슴살 양송이스프"


너무 웃픈 이야기 이지만 제가 100일 다이어트 중인지라,

이제부터는 대략적인 칼로리정도는 같이 적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터분들 기쁘시쥬? ㅎㅎ)

총 3~4인분 이므로 3인이 드시면 1인분에 422Kcal

4인으로 드시면 1인분에 315Kcal 입니다.

3인분으로 드셔도 500Kcal 를 넘지 않으면서 주말점심으로 드시기에 든든한 한끼 식사랍니다 ^^

혹시 이걸 스테이크 정식으로 드시기전에 에피타이저로 드신다면......

칼로리는........할말이 없네요 ㅋㅋㅋ


저는 치킨스톡과 파마산치즈가루를 넣었기 때문에

조리하는 과정에서 소금은 한번도 넣지 않았답니다.

충분히 간이 되었거든요.


​치킨스톡이 없으시면 패스 하셔도 좋구요

대신 소금으로 조금씩 간을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만드시면서 끓이는 정도에 따라 양송이스프의 농도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까요.

그럴때는 우유를 이용해서 조금 더 묽게 만들어 주셔도 됩니다.



-재료-

3~4인분

양송이버섯 10개 / 닭가슴살 1개(100~130g) / 양파 1/2개 / 다진마늘 2Tsp / 버터 2Tsp /

물 200ml / 우유 300ml / 생크림 150ml / 파마산치즈가루 1Tsp / 치킨스톡 1블럭 /

파슬리, 소금, 후추


https://youtu.be/szzNgItHgrg


안녕하세요. 쿠킹.베이킹을 즐기는 요자입니다 :) 맛있는 요리 만드는법 많이 알려드릴게요 ^^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백주부요리레시피] 야식7대장 간단레시피
100recipe
29
90
0
SNS 유행 음식으로 구성한 홈 파티 풀코스
visualdive
14
40
0
성수동양갈비 ; 성수동
alvinstyle
3
3
0
살면서 한번쯤은 필요한 깨알꿀팁 모음.zip 2탄 (스압주의)
ggotgye
341
612
11
[양념장 비율 황금레시피]
100recipe
57
167
0
하루가 어느새 지나가려고 해요~ 멋진 노을 사진 감상해 보셔요^^ 오늘 하루도 수고한 당신~슈퍼 울트라 그뤠잇!!
iagreeu
30
4
3
전투복은 되고 제복은 안 된다?…육군 '몸짱달력' 판매금지 이유
nocutnews
7
1
1
서울 된장찌개 맛있는 집 8
visualdive
15
36
0
[정보] 이영자가 추천하는 서울BEST맛집
GGLAB
111
224
3
뱃살 유형별로 달라지는 관리...식습관과 운동법을 알아보자
visualdive
17
10
1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stojieun
3
1
0
어제는 크리스마스였죠. 코엑스에 푸드페스티벌을 하고 있더라구요 ㅋㅋ 진짜 추운데 손 녹여가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스테이크는 사진을 못 찍었어요... *스테이크 : 10000원 *타코 : 3900원 *치즈등심 : 4000원 *피자 : 6900원 여러분 코엑스에서 고피자는 제발 꼭 드셔보세요! ㅋㅋ 최고의 피자였음...ㅠㅠㅠ 아 불꽃튀김에 치즈등심도 졸맛....ㅠㅠ 배고파여...ㅋㅋㅋㅋ
UNNEEHAN
35
1
17
경상도 사람들은 모르는 음식
subusunews
50
42
13
알아두면 꿀 이득!! 종이호일 활용법 11가지
red21c20000
30
24
1
VDG #9. 두근대는 연말과 달콤한 케이크 🍰
Mapache
12
1
0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 ; 을지로3가
alvinstyle
7
2
0
https://www.vingle.net/posts/2712751
a01091729179
1
0
0
살찔 걱정없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통밀또띠아 훈제오리롤
ramble
14
9
0
톡 사진올리는속도 느리다 빙글아 제발고쳐라
minjeong5055
28
1
15
[고깃집 간장소스 비법]
100recipe
34
10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