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wookoh] 제임스 카메론으로부터 배우는 6가지 창의력 수업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b.com/jinwookohpage)를 통해서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영감은 어디서든 나타날 수 있다, 그러니 준비하라. 카메론은 영감이 들이닥칠 수 있는 예측할 수 없는 순간에 대해 언제나 준비하고 있다. "영감이라는 건 언제든, 어느 문맥에든, 당신의 머리를 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화하는 와중에 나타날 수 있어요. 파티에서 누군가와 대화하는 와중에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죠. 하지만 그런 순간에 떠오른 것들까지도 모두 기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바로 그 순간이 다가왔음을 느껴라. 카메론은 곧잘 시대를 앞서갔기 때문에 그는 조급해지지 않는 것을 배워야 했다. 그는 당신이 돌파구를 목전에 둔 순간. 혹은,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가능성들이 만나는 지점" 을 알아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람들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납득시키려면, 이 순간이다 싶은 그것을 자신 스스로부터가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종종 기다림을 의미하기도 하지요.", "이것은 마치 서핑과 같습니다. 당신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게 아니라, 이미 바깥에 존재하는 에너지들을 끌어오는거지요." 자신의 아이디어를 지켜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런 특정한 싸움에 대해, 카메론은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의 고전에 빗대어 설명했다. "만약 그것이 맞다고 여겨지면,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지켜낼 수 있을지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건 마치 '노인과 바다'의 이야기와 같습니다. 그는 일생을 거쳐서 물고기를 낚았지만, 지상에 도착하기 전에 상어에게 그것들이 찢겨져버리고 말았습니다. 당신이 영화를 만드는 작업은 마치 이것과 같습니다. 당신이 하고자 하는 방향이 잡히면, 스튜디오는 그것을 '고치기' 위해 거칠게 잡아당길 것입니다."

jinwookoh.blogspot.com , fb.com/jinwookohpag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