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주 회장이 넥슨을 매물로 내놨다? 넥슨 “상황 파악중”

넥슨 창업자인 김정주 NXC 대표가 회사를 판다는 매각설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넥슨은 “현재 상황 파악중” 이라며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한국경제는 2일, 김정주 NXC 대표가 최근 자신과 특수 관계인이 보유한 넥슨의 지주회사 NXC의 지분 전량을 매물로 내놨다고 보도했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김정주 대표는 도이치증권과 모건스탠리를 공동 매관 주관사로 선정했으며, 이르면 다음달에 예비 입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정주 대표는 현재 NXC의 지분 67.49%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부인 유정현 NXC 감사가 보유한 지분(29.43%), 김 대표의 개인 회사인 와이즈키즈가 보유한 지분(1.72%)까지 합치면 모두 98.64%에 달한다. 매각설이 사실이라면 사실상 NXC의 지분 전부가 매물로 나왔다고 봐도 되는 것이다.


NXC는 일본에 상장한 넥슨의 지주 회사로, 현제 넥슨의 지분 47.98%를 보유하고 있다. 넥슨의 시가총액은 2019년 1월 3일 기준으로 약 13조원에 달하기 때문에 NXC가 보유한 지분의 가치는 단순 계산만으로도 6조원이 넘는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실제로 NXC의 매매가 이루어진다면 경영권 프리미엄 및 브랜드 가치 등을 더해 거래액이 10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참고로 10조원이 넘는 M&A(인수합병)는 우리나라 전체 시장을 봐도 ‘매머드급’ 이라고 평할 정도로 거대한 규모로, 범위를 국내외 게임 업계만으로 한정해도 단연 최대 규모에 달한다. 그렇기에 업계에서는 실제 NXC의 M&A가 이루어진다면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인수자를 찾을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만약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업체인 넥슨이 중국이나 해외 게임사에 인수된다면 그 후폭풍은 가늠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NXC의 매각설에 대해 넥슨은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어떠한 코멘트도 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칼럼] 게임 산업, 겨울은 이미 왔다
thisisgame
2
0
0
주체적인 삶의 끝판왕, 쓰리잡 프리랜서 이슬아의 삶.jpg
kikibu
7
3
2
매도와 매수의 순간
hyundo21
26
4
0
GIF
인천공항 인근 불법 드론으로 항공기 이착륙 지연
jinijinidrone
2
0
0
어센던트 원, 점프 포스 정식 출시! 2월 둘째 주 출시 게임은?
thisisgame
5
2
1
이영화 이해 못하면 주식 시작하지 말라는 영화
dokkebii
70
48
18
592페이지 분량의 '엘든 링' 공식 가이드북이 출판될 예정
thisisgame
2
0
0
기어 S2 클래식 투명 밴드 추천
terakorea
2
0
0
Video
스타트업 대표가 말해주는 IT 창업이 어려운 이유
ggotgye
16
11
1
국내 폐질환 권위자의 외로운 죽음
dokkebii
37
3
7
코딩의 재능이라 일컫는 논리적사고를 위한 게임들
Voyou
21
56
1
넥슨, 전 직원 연봉 800만 원 인상... 신입 연봉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thisisgame
4
0
0
#Repost @heenimhwang —— [단독] 대통령 나토 순방에 민간인이 동행..1호기까지 탑승? 윤석열 대통령의 나토 정상회의 순방길에 대통령실 직원이 아닌 민간인 신분의 여성 한 명이 동행했다고 합니다. 대통령 전용기를 함께 탄 건 물론이고, 대통령 숙소였던 현지 호텔에도 투숙했다네요. 정말 뵈는 게 없다는 말밖에 안 나옵니다. - 황희두
plus68
8
1
3
'아프냐? 나도 아프다' 한국인 고통지수, 역대 최고치 찍었다
newsway
3
2
0
갤럭시워치 액티브2 호환 블랙 곰돌이 투명 스트랩
terakorea
1
0
0
결혼하려면 연봉이 얼마나 돼야 할까
newsway
6
7
0
“성공이다 VS 아니다”…디아블로 이모탈 흥행 어땠나
thisisgame
1
0
0
대부업자가 경찰에 신고한 레전드 사건ㄷㄷ.jpg
M0ya
26
5
3
권성동 "대통령이 국정 수행에 꼭 공직자만 수행하라는 법은 없고, 문재인 전 대통령 때 보면 BTS가 수시로 해외 방문할 때마다 동원해서 퍼포먼스도 벌이고 했다" 국익을 위한것과 사익을 위한것도 구분 안하는 ㅆㄹㄱ BTS가 대통령 전용기 타고 갔냐? 감히 어디서 듣보잡을 BTS와 비교질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NzNZG779rwA
plus68
6
0
1
방치된 마그네슘에 23살 청년 전신 화상.news
M0ya
38
1
7
GIF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