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06] "축제는 끝났다"...메모리 업황악화에 삼성의 대응 카드는?

삼성전자가 사실상 비상경영에 돌입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플랜B의 존재에 집중하고 있다. 메모리 반도체 정도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것은 아니지만, 모바일 AP와 파운드리 영역에서 일발역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오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시스템 반도체 영역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으나, 모바일 AP에서는 엑시노스를 중심으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모바일 AP는 엑시노스 9820


파운드리도


GAA(Gate-All-Around) 트랜지스터 구조


정 사장은 "최근 반도체 업계의 다양한 기술 성과는 장비와 재료 분야의 협력 없이는 불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연구소, 학계의 경계 없는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장 정은승 사장)


삼성전자는 미국 오스틴에 2억9100만달러를 투입, 파운드리 역량을 키울 전망이다. 최근에는 IBM과 협력하며 7나노 EUV의 존재감을 알리기도 했다. 주로 GF와 계약하던 IBM이기 때문에 GF의 7나노 포기 선언에 따른 후광효과지만,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인공지능 전략을 키워 반도체와 연결하면. 초연결 생태계 자체가 막강한 반도체 인프라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메모리 반도체 슈퍼 사이클이 흔들려도 삼성전자는 충분히 ‘리스크 테이킹’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53397&utm_source=dable

믹스셋은 👉🏼 www.mixcloud.com/mintj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