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쌀수록 무겁다?' 5대 인기 초등생 책가방 비교해보니

"아이 인생의 첫 책가방인데 어떤 걸 선택해야 좋을까?"


3월 초등학교 입학식 시즌까지 두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2012년생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뭔지 모를 긴장감이 돌고 있을 거예요. 우선 아직은 어린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거고요. 또 아이의 인생 첫 책가방으로 어떤 걸 선물해야할 지 역시 고민일 거예요. 올리브노트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초등학생 가방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 5개(노스페이스 뉴발란스 닥스 봉통 헤지스, 브랜드명 가나다 순) 매장을 직접 돌며 비교해 봤습니다.


비교 조건은 선배맘들의 의견을 종합해 △가격 △무게 △사이즈 △기능(가방 여닫는 방법, 어깨끈 고정 버클) △제품 다양성으로 정하고 별점(5개 만점)을 매겼어요.


초등학교 저학년 가방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건 '무게와 사이즈'라고 해요. 가방이 너무 무겁거나 아이의 체격보다 크면 아이가 가방 메는 것 자체를 힘들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안 그래도 가기 싫은 학교, 가방까지 무거우면 더 가기 싫겠죠? 또 아이가 가방을 쉽게 여닫을 수 있어야 해요. 학교라는 낯선 공간에서 아이가 느끼는 심리적 부담이 큰데 가방이 잘 열리지 않으면 더욱 당황할 수 있어요. 아이가 뛰거나 몸을 흔들어도 가방이 벗겨지지 않게 어깨끈을 고정하는 버클이 있으면 좋아요. 가방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어깨의 수평이 안 맞거나 허리가 구부정해질 수 있어요.


참고로 사진 속 아이의 키는 121cm 몸무게는 22kg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가방 사이즈 등을 살펴보세요. 제품 가격은 백화점 판매가로 온라인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예정이라면 각 매장에 따라 구비해 둔 제품이 다르니 가기 전 전화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