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ES, RTX MAX-Q 게이밍 노트북도 출시예정! 1월 29일부터 판매시작

2019 #CES에서 엔비디아 #RTX#2060이 발표된 뒤에 바로 노트북 모델인 #MAX-Q 모델까지 발표가 되었습니다. 현재로써는 2가지 샘플 모델만 공개가 된 상태이며 이번 2019 CES에서 나온 MAX-Q 모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CES에서 엔비디아가 1월 29일에 RTX 그래픽카드 MAX-Q 모델들을 내놓을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최대 17인치까지 그리고 총 40종류 이상의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얇을 수록 성능이 올라간다라는 성능지표를 보여주며 엔비디아가 모바일 그래픽카드 성능이 크게 발전해왔다는 증거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파스칼 시리즈 제품 중 GTX 1070 제품 부터는 밑에 쿨링패드가 없다면 얇으면 얇을 수록 발열이 심해져 쓰로틀링이 걸린다는 사실은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하신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발열이 너무 심해 데스크탑처럼 장시간 게이밍 노트북용도로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이죠.

샘플 모델로는 이렇게 2가지 RTX 2060,RTX 2080 MAX-Q 모델로 달린 제품이 보여주었는데요. RTX 2080은 GTX 1080이 장착된 데스크탑보다 좋으며 PS4 PRO 보다 2배 좋을 것이라고 하였으며, RTX 2060이 들어간 모델은 GTX 1070이 들어간 데스크탑 보다 좋으며, PS4 PRO보다 약 1.6배 좋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제품이 포함된 노트북들은 전부다 RTX ON, 레이 트레이싱도 지원되고 말이죠.

배틀필드V 시연장면


하지만 왜 굳이 PS4 PRO랑 비교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발표 당시에는 비디오 게임기보다 훨씬 더 휴대성이 좋고 성능도 좋습니다! 라고 이야기하지만 아니 굳이 왜 비디오 게임기랑 비교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차라리 전세대 파스칼이 들어간 그래픽카드를 사용한 제품과 비교했으면 좀 더 이해가 쉽게 갔을 텐데 말이죠. 그리고 이번 MAX-Q 모델은 전세대 파스칼 보다 데스크탑 모델에 비해 성능 차이가 좀 있는편입니다. 아무래도 발열로 인한 문제 떄문에 데스크탑 그래픽카드 보다 성능을 많이 줄인 듯 싶습니다. 하지만 전세대 보다는 전성비는 좀 나아진 듯 싶네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있습니다. 일단 RTX 2060 가격 자체가 349$이며, 한화로 따지면 용프까지 포함해서 약 5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는데 2060 MAX-Q 모델만큼 최소 140만원이 스타트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발열은 전세대 보다 좀 더 나아졌을지도 궁금해지네요. 이 소식 말고도 G-Sync 및 다른 내용도 있었지만 크게 다루는 내용이 아니니 다음에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1월10일에 열리는 AMD 발표회 때 다시 새로운 소식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IT, 게임, 일상정보, 및 컴퓨터에 관해서 모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아이언 테크 입니다. 어서오세요~!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007overmen 티스토리 블로그 :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