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릭터, 보다 쉽게 키운다! '로스트아크'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내에서 각 캐릭터별로 수집도가 적용됐던 '모험의 서'가 원정대 공유로 변경되는 등, 부캐릭터를 보다 쉽게 육성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스마일게이트는 1월 9일 <로스트아크> 정기점검을 진행하고 업데이트 사항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험의 서' 원정대 단위 통합, '모코코의 귀걸이' 원정대 공유로 변경, 추가 캐릭터 '섬의 마음' 획득 난이도 완화 등이 포함됐다. 많은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했던 부분을 개선한 모습이다.


먼저 '모험의 서'는 원정대 내의 다른 캐릭터와 달성률을 공유하되, 각 캐릭터가 받게 되는 보상을 '1회성 보상'과 '반복 보상'으로 나누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원정대 당 1회만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수령할 시, 해당 캐릭터로 수령할 것인지 확인하는 안내 창이 뜨게 됐다.


유저들이 '모험의 서' 달성률을 올리는 이유 중 하나인 '스킬 포인트 물약'이나 '능력치 증가 물약' 등은 원정대 내 모든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반복 보상'에 포함됐다. 반면 NPC의 호감도를 올려주는 전설 호감도 아이템 등은 원정대 당 1회만 받을 수 있다.

다른 캐릭터라도 같은 달성률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상 아이템 중 '전설 호감도 아이템'은 캐릭터 하나만 받을 수 있는 반면, '스킬포인트 물약'은 두 캐릭터 모두 받을 수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밑 캐릭터는 호감도 아이템 보상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

많은 유저들이 '모코코 씨앗'을 모으게 했던 원동력인 '모코코 귀걸이'는 원정대 공유 아이템으로 변경됐다(원정대 창고를 통해 아이템 이동 가능). 초반부터 아이템 레벨 320 귀걸이를 확보할 수 있어 매력적인 아이템이었던 모코코 귀걸이는 원정대 당 한 캐릭터만 착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정대 내 모든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게 됐다.


'조화 장비 세트'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던 '섬의 마음' 또한 편의성이 강화됐다. 섬의 마음은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섬을 돌아다니며 퀘스트나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섬의 마음은 각 캐릭터별로 수집도가 개별 적용돼, 추가 캐릭터를 키울 경우 많은 시간을 반복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부터는 원정대 내 한 캐릭터가 특정 섬의 '섬의 마음'을 획득했다면, 다른 캐릭터는 보다 단축된 경로로 해당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부캐릭터'가 섬의 마음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토토실버 섬', '도망자의 섬' 등을 포함한 15개 섬이 이번 업데이트 적용 대상이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섬들도 편의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이후 '섬의 마음' 달성도 창. 일부 아이템은 원정대 내 다른 캐릭터가 습득했을 시, 이후 캐릭터는 다른 아이템을 받도록 변경됐다. (아이템 오른쪽 위에 표시)

이외에도 아이템 레벨이 높은 캐릭터가 남는 '아크라시움l' 아이템을 원정대 내 다른 캐릭터에게 양도할 수 있는 방법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떠돌이 상인'에게서 아크라시움 l 10개를 지불하고 '아크라시움 l 상자'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아이템 레벨 400 이상 캐릭터 구매 가능) 이 아크라시움 l 상자는 원정대 공유 아이템이며, 상자 개봉시 아크라시움 l 6개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P 밸런스, 레이드 밸런스 등 다양한 패치가 이뤄졌다. PVP 밸런스 부분에서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강한 면모를 보이던 워로드, 배틀마스터, 바드가 하향됐다. 레이드는 일부 지나치게 HP가 높았던 레이드 보스(가디언)의 HP가 하향 조정 됐으며, 레바노스, 칼벤투스, 용암 크로마니움 레이드 보스의 난이도가 조정됐다.

이번에 난이도가 조정된 레바노스, 칼벤투스, 용암 크로마니움의 상세 조정 내용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비스 7주차 맞는 '로스트아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thisisgame
2
0
0
올림픽도 제쳤다, 올해 국내 구글 인기 검색어 1위는 '로스트아크'
thisisgame
3
0
1
당신은 충분히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있다, '왓 컴즈 애프터'
thisisgame
1
0
0
'로스트아크' 스토리가 재미 없는 이유, 그리고 재미 있는 이유
thisisgame
3
1
1
"제2의나라가 '지브리니지'라고? 그렇지 않던데요"
thisisgame
3
0
0
피씨방 60개 운영중인 장동민
n0shelter
37
2
3
미워도 다시 한 번? '앵그리 버드' 공식 리메이크작 나온다
thisisgame
2
0
0
키워드로 돌아보는 2018 게임계 핫이슈, 올해 주요 뉴스 10선
thisisgame
2
1
0
로스트아크 복귀 유저 300%, "나는 빛강선이 아니다"
thisisgame
4
0
3
엄마가 저축해둔 90억을 날린 아빠.jpg
quandoquando
62
6
5
로스트아크, '마법과 정령의 땅' 신규 대륙 '로헨델' 추가
thisisgame
2
1
0
'새싹에겐 자랄 시간이 필요하다', 롤 생태계 둘러싼 양학에 대하여
thisisgame
3
0
0
[기자수첩] 레식 익스트랙션, ‘원작자’ 살아있으면 뭐라 했을까
thisisgame
2
0
0
점검 10시간의 원인·결과는? '로스트아크'의 아찔했던 일요일
thisisgame
3
1
0
[기자수첩] 로스트아크 '유료 모델 논란 해프닝'이 보여준 것
thisisgame
4
0
0
'더 많은 인디-레트로 게임을 스위치로' 대원미디어 게임랩 출범
thisisgame
2
0
0
[카드뉴스] 이 로스트아크 스트리머에게 중요한 건 '만렙'이 아니었다
thisisgame
2
0
2
[기자수첩] '블러디 레이첼' 사태,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thisisgame
3
0
0
[흥미기획] 어쩔 수 없는 일? 재미로 보는 게임 속 '어설픈' 한국
thisisgame
3
1
0
솔랭에서 억지로 서포터를 해야 할 당신을 위한 '서포터 특강'
thisisgame
4
2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