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TikTok)으로 배우는 일본어...하하, 이거 재밌네 ^&^

<재팬올이 ‘경제 일본어’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연재를 하는 이는 도쿄에 거주하는 일본인 고야나기 노부미치(39)씨입니다.


일본 명문 와세다대 경제학부를 졸업한 고야나기씨는 미국 유학 후, 현재는 글로벌 외국계 은행 웰스파고 도쿄 지점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고야나기씨는 직업상 경제 뉴스를 자주 접하고, 관련 글을 많이 읽는다고 합니다. 그런 고야나기씨가 흥미롭거나 재미있는 일본 경제 뉴스를 골라 일본어로 독자 여러분들께 전합니다. 한마디로 ‘경제 기사로 배우는 일본어 코너’입니다.


고아냐기씨는 “‘경제 일본어’는 경제 정보 전달 측면도 있지만, 일본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표현 능력을 키워주는 좋은 교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연재 글은 한국어 문장(현지 한국인이 감수) 뒤에 일본어 표현을 덧붙이는 방식을 취합니다.


‘경제 일본어’는 매주 1회 연재합니다. 고야나기씨는 일본 젊은 층에 인기있는 틱톡(TikTok) 현상을 두 번째 이야기로 선택했습니다.>


동영상 앱 틱톡(TikTok)이 일본 젊은층 사이에 인기다(若年層に人気だ). 틱톡은 음악에 맞춰(音楽に合わせて) 립싱크하는 모습 등을 ‘셀카’해 (口パクする様子などを自撮りし) 15초 정도의 짧은 동영상을 제작, 공유하는 앱이다. 동작에 맞춰 특수 효과를 붙이는 등 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다(特殊効果をつけるなどの編集が手軽にできる).


틱톡은 중국 미디어 기업 바이트댄스(ByteDance)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로, 일본엔 2017년 여름에 진출해(日本には2017年夏に 参入し), 폭발적인 붐을 이루고 있다(爆発的なブームになっている). 아직 2년 반 남짓(余り). 그런데도 젊은이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인기가 확대된 것은 잘 아는 그대로(ご存知の通り)다... japanoll(재팬올)


(기사 더보기 http://www.japano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 )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

재팬올은 일본전문매체 입니다. 일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분야를 다룬답니다. 재팬올을 통해서 일본의 이슈와 사람/역사/음식/책/여행/음악 등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