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이 뽑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2위에 일본 공항이?

비행기는 가장 안전한 교통수단 중의 하나이지만 한번 사고가 나면 큰 인명피해로 이어집니다. 이 때문에 조종사의 숙련도, 공항 활주로의 상태 등이 매우 중요하지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열 군데를 소개합니다.


10위 네팔 루클라 공항

네팔의 루클라공항은 에베레스트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주요 관문입니다. 이 공항은 산과 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빛과 전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기상 등의 조건이 완벽해야 착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는 항공교통관제사가 없기 때문에 조종사들이 스스로 판단해서 착륙해야만 합니다.


9위 프랑스 쿠르쉬벨 국제공항

프랑스의 쿠르쉬벨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짧은 활주로(525m)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활주로는 내리막길의 경사도가 무려 18.5%에 달해 착륙이 더욱 더 어렵습니다. 이 공항은 알프스산맥에 위치하고 있어 하강 준비를 위해 조종사들은 좁은 계곡을 지나며 비행해야 합니다.


8위 온두라스 톤콘틴 국제공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198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여행 #음식 #뉴스와이슈 #맛집탐방 라이프, 비지니스, 여행정보, 최신이슈 공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