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는 내 작은 인생이다★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하는 이유는 오늘 하루가 내 작은 인생이기 때문이다.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준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다.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이며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된다.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 오늘은 결코 살아 있는 시간이 될 수 없으며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의 시간처럼

쓸쓸한 여운만 그림자처럼 있을 뿐이다.


오늘은 오늘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목이며 오늘이 조금 힘들고 좀 괴로운 일들로 발목을 잡는다 해도 이 시대를 사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참고 헤쳐 나갈 수 있어야 한다.


오늘이 나를 외면하고 자꾸만 멀리 달아나려 해도 그 오늘을 우린 사랑해야 한다.


누구에게나 늘 똑같게 찾아오는 삶의 원칙이 바로 "오늘" 이다.


- 최승렬 '좋은사람 좋은생각' 中 -



하루하루, 지친일상의 위로가 되는 좋은글을 정리하여 전해드립니다.

http://bit.ly/2FA6xKG

감동글
" 365일 당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36.5ºc " ▶ 365일 내내, 당신을 위한 글을 전해드립니다 ◀ ▶ 오늘도 당신에게 행복이 +1 되었습니다 ◀ ♥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유리같은 것.
lovepia1004
8
1
1
GIF
사랑에 빠진 여자의 눈빛.gif
ggotgye
33
4
11
GIF
버려야 하는 습관들ㅠ문제는 버리기 쉽지 않다는 것!!조금씩 바꾸기 위해 노력해봐유~^^
iagreeu
41
1
25
연매출 1,700억 기업이 한순간에 망한 이유
papervores
23
0
22
나라야나라도
juanlove
8
0
2
글귀
lemon618
5
0
1
어느덧 가을이..♧
hyunToT
3
0
3
어느 동양인 여자의 집념.jpg
n0shelter
52
7
15
(짧고좋은글귀) 나는 왜 할 수 없나
vestneo
15
1
5
창문 너머의 창
miji555
3
0
1
"혐오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real896pc
52
6
5
세상이란 게 다 그런 거라네
psh72928
15
1
8
청산도 슈바이처
psh72928
23
1
4
성장에 나이는 없다
psh72928
3
0
3
5,300여 년간 얼음 속에 갇혀 있던 사람(사진주의)
Voyou
55
6
11
지난주 19일에 제가 애청하던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가 막을 내렸습니다. 고려시대 충렬왕과 원나라 원성공주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왕인 충선왕의 사랑과 우정에 대한 내용을 그렸는데요.   마지막 회 시청 중 마음에 남는 대사가 있었습니다.   `인생에 한번은 연습이 있으면 좋겠다. 그럼 두 번째 생에는 복기하여 바른 길로 찾아갈 텐데.’     대사 속에 복기란 무슨 뜻일지 궁금해서 드라마를 보던 중간에 속뜻사전을 찾아봤어요. ^^     복기 復棋 되돌릴 복, 바둑 기 바둑에서, 한 번 두고 난 바둑의 판국을 비평하기 위해 두었던 대로 다시 처음부터 바둑을 놓아 봄.     복기란 바둑에서 사용하는 용어였습니다.   대국의 내용을 두 대국자가 수순대로 재연(再演)하는 일. 전문기사들의 대국에서는 복기를 통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것이 관례로 되어 있다.   승패의 결과에 구애됨이 없이 바둑의 내용을 연구 검토하는 것은 옛부터 내려오는 아름다운 전통이며 다른 승부 경기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기도(棋道) 정신의 하나로 치부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복기를 하는 이유는 어느 곳에서 악수를 두었는지 발견하여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 라고 하는데요. 아쉬움으로 실수를 자책하며 복기하는 것은 고통과 용기가 필요한 일이겠지요.   인생을 바둑판으로 비유하여 처음부터 다시 잘못된 것을 고쳐가며 살아가고 싶다는 뜻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인생에 연습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아무 생각 없이 다시 살아간다면 똑 같은 일들이 되풀이 되겠지요.   실수했던 일들을 복기하여 두 번째 생을 살아간다면 더 멋진 모습으로 살 수 있을까요?   처음부터 시작할 순 없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찬찬히 돌아보며 잘못 된 것들을 고쳐 나간다면 분명 남은 생이 더 나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Olivia316
17
1
2
하늘
juanlove
5
0
2
새우와 같은 인간의 마음
water101
49
2
28
응답하라2009 당장 나와도 되는 이유
TenbyTen
41
13
17
청설모에게 집사로 간택 받은 부부
sosimplestory
43
1
9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