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의 새로운 시스템, '크립토배지'를 소개합니다!

관심사라고 다 같은 관심사는 아니잖아요. 특별히 애정을 갖는 관심사, 이 관심사에 대한 나의 활동들, 애정들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구구절절 글로 적는다 해도 딱히 티가 나는 것 같지도 않고, 믿어 주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되고.


그래서, 관심사에 대한 내 업적, 그러니까 '덕심'을 시각적으로, 무심한 듯 멋스럽게 드러낼 수 있는 인증 시스템 '크립토배지(CryptoBadge)'를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빙글은 크립토배지를 처음으로 채택한 커뮤니티 서비스가 되는 것이죠.


크립토배지, 그것이 알고싶다

크립토배지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인증 시스템으로, 개개인의 고유한 업적이나 경험을 온라인상의 배지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블록체인에 저장되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서나 검증이 가능하며, 영원히 지속되죠. 이제 서비스 또는 인증서의 발급처가 사라졌다고 해서 내 인증서까지 사라져 버릴까봐 동동거릴 일은 No, no.


크립토배지는 빙글 안에서 뿐만 아니라 빙글 외부에서도 사용될 수 있을 거예요. 예를 들어, 서울카페쇼와 협약을 맺어 빙글 커피 커뮤니티의 큰 성장을 이뤄 낸 기수의 카운슬 배지를 가진 빙글러들에게 자동 사전 등록 권한을 준다거나, 스타쉽과의 협약을 통해 몬스타엑스 커뮤니티의 파이어니어 배지를 가진 빙글러에게 콘서트 티켓의 초기 접근 권한을 준다거나 하는 것들 말이죠. 전국의 맥주 양조장을 다 다녀온 증거로 얻은 배지를 가진 빙글러에게 한국수제맥주협회에서 맥주 관련 행사 초대권을 보낼 수도 있을 테고요.


배지는 어떤 활동이든 커버할 수 있답니다. 가볍게는 학업 성취도(얼마나 점수가 올랐는지!) 공유에서부터 모바일 게임의 세계 랭킹을 자랑한다거나, 스쿠버 다이버 자격증을 인증한다거나 해외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것까지... 하물며 '햄최몇(햄버거 최대 몇개)' 또는 '소최몇(소주 최대 몇병)'까지 가능하다니까요!


빙글의 첫번째 배지는?

언제나 빙글 커뮤니티들을 애정으로 이끌어 주시는 프레지던트, 에디터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빙글의 첫번째 배지는 꼭 카운슬 멤버들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곧, 빙글 커뮤니티들의 파이어니어, 프레지던트, 그리고 에디터들에게 배지가 발급이 됩니다. 내일(2월 2일) 저녁부터, 빙글의 모든 카운슬 멤버들은 카운슬 배지를 자랑스럽게 프로필에 표시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빙글 뿐만 아니라 어디든지 내가 원하기만 한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또는 블로그에도 배지를 공유할 수 있으니 내가 아끼는 관심사의 프레지던트임을, 파이어니어임을, 에디터임을 어디에서든 '말이 아닌 배지'로 무심한 듯 멋있게 자랑해 보세요 :)


P.S.

크립토배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s://cryptobadge.app/

University BattleUniversity Battle


현재 세계의 200개 대학만이 등록되어 있으므로, 대부분의 학교는 직접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 신청을 하시면 설 연휴를 제외하고 1일 내로 등록이 완료되며, 등록 후에는 학교 이메일 인증만 하시면 바로 배지를 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