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하면 돼지] 차를 마셔요, tea break

덕질을 하면 순금돼지를 준다는 이벤트를 보고 물욕에 눈이 멀어 유심히 고민해 봤습니다.

나는 뭘 덕질하는걸까

내 취미 생활은 뭘까


예쁜 그림 보는 걸 좋아하고

예쁜 인테리어나 건축물 보는 것도 좋아하는데...

그럼 그런걸로 글을 한 번 써볼까? 하다가 문득 지금 이 순간에도 제 오른쪽에 놓인 찻잔에 눈이 갔습니다.


맞아요. 차를 매일 마시거든요.

무슨 차 마시는게 덕질이야, 취미 생활이야 라고들 하시겠지만

차의 종류가 얼마나 무궁무진한지 아신다면 깜짝 놀라실 걸요?


그러니까, 기억나는 한 여태 마신 차들을 차 회사별로 소개해 볼게요 :)


1. 마리아쥬프레르 MariageFreres

프랑스의 차회사 마리아쥬프레르는 한국에서도 꽤나 유명하죠. 홍차를 취급한다 하는 카페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마르코폴로'와 '웨딩임페리얼'을 만든 회사거든요. 둘 다 스테디셀러답게 예쁜 향이 가향되어 호불호가 (거의) 나뉘지 않는 차죠. 걔넨 너무 유명하니까 걔네 외의 다른 차들을 짧은 시음기들로 소개합니다.


- 유주템플 Yuzu Temple

센차 베이스. 유자향 보다는 옅은 레몬향 느낌. 오히려 마시면 입 안에 유자맛이 돕니다. 유자가 너무 적게 블랜딩되어 향이 약한 듯. 아쉽.


- 프랜치 브렉퍼스트 French Breakfast

가향이 아닌데도 쵸콜렛향이 나서 놀라웠던 차. 브렉퍼스트는 와! 쎄다! 느낌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렌치여서 이렇게 부드러운건가. 브렉퍼스트에 대한 편견을 깨준 차.


- 파리 사이공 Paris-Saigon

녹차 베이스에 자스민+민트+장미 블랜딩. 색이 그래서 이름이 파리사이공인건가. 자스민이 더해져서 떫은 맛이 줄고 매우 깔끔. 속이 느끼하거나 더부룩할 때 딱일 듯.


- 밀키블루 Milky Blue

우롱에 우유라니. 느끼하면 어쩌나 했던 걱정이 한모금 마시자마자 사르르 녹습니다. 그냥 우유향이 나는 우롱차인데 딱 느끼하지 않을 정도의 달큰함. 이름마저 이렇게 예쁘죠. 마리아쥬는 이름을 참 잘 짓는 것 같아요.


- 크리스마스 스트로베리 Christmas Strawberry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알게 되겠지만 제가 딸기가향차 덕훕니다. 열자 마자 풍기는 딸기 가향, 차잎 사이에 보이는 별들은 대체 무언가. 우리고 나니 알겠더군요. 별 모양의 무언가들이 뜨거운 물에 녹아 찻물이 반짝 반짝. 정말 크리스마스 밤하늘 같은 비주얼. 마리아쥬... 너네는 사랑...


- 떼아로페아 The A L'Opera

녹차 베이스에 꽃과 과일향이 가향됐어요. 마시는 내내 풍기는 달큰하고 상큼한 향이 깔끔하니 딱 좋네. 부담스럽지 않게 마시기 딱.

2. 루피시아 Lupicia

일본의 차 회사예요. 원전사태 이후로 일본의 차들은 거의 마시고 있지 않지만 그 전에는 매우 즐겨 마셨던 브랜드랍니다. 일본의 가향은 프랑스의 가향과는 다른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요.


- 다테이치고 Date Ichigo

아쌈 베이스의 딸기 가향차. 딸기 과육과 딸기 잎까지 함께 들어서 향이 더욱 풍부. 밀크티용으로 제격. 물론 스트레이트로도 충분히 아름답다. 대부분의 차들이 그렇듯 향에서 느껴지는 달큰함이 마신 후에는 약한 것이 아쉽.


- 하이랜드 스트로베리 Highland Strawberry

뜯자마자 풍기는 달큰한 향이, 차를 우린 후에는 어디 갔나 싶을 정도로 부드럽지만 시큼한 목넘김만 남아요. 설탕을 조금 더해야 찐득하고 달큰한 향이 살아나는 것이 아쉽.


- 멜론 우롱 Melon Oolong

우롱 이파리들 사이 멜론 과육이 크게 박혀 있는 것이 인상적. 과일 가향들이 대부분 그렇듯 아이스티로 제격. 여름에 냉침해서 물 대신 마시기에는 이만한 것이 없다 (물론 있다 = 모모우롱)


- 모모 우롱 Momo Oolong

일본 차는 먹지 말아야지 생각하면서도 포기할 수 없는 나의 페이보릿 여름티. 이름을 보면 복숭아 과육이 블랜딩되어 있을 것 같지만 꽃잎들이(!) 블랜딩되어 있다. 쿨피스 또는 말린 망고 냄새와 비슷. 냉침해서 마시면 살아나는 찐득하고 달큰한 향이 이보다 행복할 수가 없다.


- 마론쇼콜라 - Marron Chocolate

럼주에 절인 밤과 카카오가 블랜딩된 홍차. 밤이 럼주에 절여져서인지 처음에는 밤보다는 쵸콜렛향이 강하지만 마시다 보면 밤향이 술술 올라오는 것이 역시 밀크티로 제격.


- 쿠키 Cookie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달달한 향이 납니다. 아몬드 쪼가리들이 추가되어 있음. 아몬드라면 고소할진데 어찌 상큼하기까지 한지는 모를 일. 이 역시 밀크티로 제격.


- 시나몬 Cinnamon

이름 그대로 시나몬 가향. 그러므로 저는 밀크티용으로 주로 마셨습니다. 밀크티 마시는데 시나몬롤 생각나서 더 좋았음.

3. 실버팟 Silver Pot

믿고 마시는 실버팟. 옛날에 제일 좋아하던 차회사였죠. 이 역시 일본 회사여서 지금은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 스트로베리 밀푀유 Strawberry Mille-Feuille

실버핫은 스트로베리 가향이 정말 맛있는데요. 딸기 뿐만 아니라 저렇게 슈가큐브를 넣기도 하죠. 그래서인지 더욱 찐득한 느낌이라 그냥 딸기보다는 딸기파이 느낌의 향이 나는데, 밀크티로 마셨더니 오히려 밍밍해서 슬펐던 기억.


- 프리미엄 진저 차이 Premium Ginger Chai

이름에서부터 밀크티용 같죠? 역시나 아쌈베이스에 말린 생강이 블랜딩되어 있습니다. 정말 아쌈 반 생강 반이라고 해도 될 만큼의 생강 양이라 생강향이 아주 얼큰. 만족.


- 야끼이모차이 Yaki-imo Chai

아쌈베이스에 자색 고구마 후레이크 블랜딩. 군고구마냄새가 방안을 강타합니다. 밀크티로 마시면 아쌈이라 묵직한 목넘김까지 고구마향과 딱이다. 쟁여놓고 마시고 싶은 차였어요.


- 블랙캣 Black Cat

아쌈, 실론 베이스에 위스키 가향. 슈가큐브, 카카오, 아라잔들이 블랜딩되어 엄청 화려한 외향을 자랑합니다. 예쁘니까 사진 첨부.

위스키 가향이 엄청 세서 조금 과장하자면 향만으로 취할 느낌. 실론 때문에 수렴성도 강하니 절대 오래 우리면 안됩니다.


+ 티게슈벤더, 셀레셜시즈닝즈, 딜마, 카렉차펙, 포숑, 니나스, 위타드, 로네펠트, 믈레즈나 추가 예정 (제발)


아직 적을 회사들이 많은데 시간이 없어서 여기서 우선 마무리를 합니다. 후에 보고 덧붙이든지 할게요.


적고 보니 대부분 달큰한 향을 가진 차들이로군요. 원래 달큰한 가향차를 좋아해요. 단 음식이나 군것질거리는 즐기지 않는데 달큰한 차를 좋아하는 이유는 '향'만 달기 때문이죠. 단 음식 특유의 느끼하고 찐득한 뒷맛이 없어서 좋아요.


같이 덕질하는 친구는 없고(왕따) 혹시나 이벤트 카드 공유하면 당첨률 올라갈까봐 ㅋㅋ 공유해 봅니다

https://www.vingle.net/posts/2569052


그럼 언젠가 다시 와서 마무리 할게요 :)

재밌는 것과 귀여운 것, 그리고 예쁜 것들을 좋아하는 평범한 청년입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여름에 잔뜩 만들어놓고 매일 먹는 음료들.jpg
quandoquando
102
231
4
덕질하면 돼지 후기
qudtls0628
40
4
30
의사들도 곁에 두고 마시는 차
mjpapalove
103
267
1
[덕질하면 돼지] 이벤트에 응모해봅니다! ^^*1탄!!
ys7310godqhr
53
23
20
CU에서만 단독 판매 중인 대박 아이스크림 9
visualdive
27
25
3
죽을 것 같아서 감기 포션 만드는 만화
kwonkwonkwon
102
14
28
<연트럴파크 브런치 맛집 리스트>
seoulnolja
75
257
2
[맥주의 정석] 제 1장. 맥주, 이제 알고 마시자. Part 1
Beergeek
178
323
19
질병에 도움되는 30가지 차!
hangyouls
111
222
2
얼려 먹으면 더 맛있는 제품 7가지
visualdive
7
4
1
[덕질하면돼지]이벤트에 응모해 봅니다!! 2탄!! ^^*
ys7310godqhr
80
56
21
[덕질하면 돼지] "술안주 전문가" 도비
iwannagotohome
85
24
18
[덕질하면돼지] 스타쉽 아티스트를 덕질합니다💕
melssy
47
35
0
[덕질하면돼지] 안녕하세요 술모닝맨입니다 ㅋㅋ
goodmorningman
180
69
71
가로수길 데이트에 빼놓을 수 없는 분위기 좋은 카페들! 이번주말엔 오랜만에 가로수길 어떠세요:) 서울푸드 구독하고 강남 잠실 데이트 소식 받아보기!
seoulnolja
49
147
0
분위기 깡패들만 모아놓은 성수동의 카페거리
seoulnolja
95
264
0
[맥주의 정석] 제 1장. 맥주, 이제 알고 마시자. Part 2
Beergeek
144
285
20
면봉의 놀라운 활용법
mjpapalove
57
94
2
덕질하고 돼지 받아 가세요!
VingleKorean
190
11
43
새 하얀 치아를 만드는 노하우
mjpapalove
58
133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