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꽃게로 만드는 밥도둑 '양념게장'

오늘의 요리는 양념게장입니다. 간장게장은 담금 간장도 만들어야 하고, 2~3일 정도 숙성 기간을 거쳐야 먹을 수 있는데요. 양념게장은 양념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죠.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는 손질된 냉동꽃게를 사용하면 초간단! 육아로 바쁜 아빠 엄마도 순식간에 만들어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재료(2인분)


손질 꽃게 450g,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고춧가루 7T, 간장 3T, 액젓 1T, 다진 마늘 1/2T, 사과즙 2T, 맛술 1T, 매실청 1T, 설탕 2T, 후춧가루, 깨소금 약간

1. 꽃게 손질하기


저는 손질된 냉동꽃게를 사용했는데요. 해동한 후 찬물에 살짝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뺐습니다. 꽃게 손질을 해야 하는 분들은 꽃게를 솔로 문질러 씻고 몸통 부분을 4등분 해야 하는데요. 집게다리의 뾰족한 부분도 모두 잘라내야 합니다.


Tip

2.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 7T, 간장 3T, 액젓 1T, 다진 마늘 1/2T, 사과즙 2T, 맛술 1T, 매실청 1T, 설탕 2T, 후춧가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3. 고명 준비하기


홍고추, 청양고추(또는 풋고추)를 고명용으로 썰어주세요. 양념게장을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양념장에 청양고추를 다져 넣어도 좋아요.

4. 양념 버무리기


양념장에 손질된 꽃게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양념한 꽃게를 접시에 담은 뒤 깨소금을 뿌리고 홍고추, 청양고추를 고명으로 올리면 완성입니다.


양념게장을 만드는 전 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