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띵작) 공룡 둘리의 슬픈 오마주

웹툰 송곳으로 유명한 최규석 작가님의 10여년 전 작품입니다.

처음 봤을 때도 진짜 엄청난 충격이었지만 지금 봐도 몇 번이고 계속 보게 되네요.

몇 번의 말실수가 있던 작가분이긴 하지만 현실 풍자와 사회 비판에 있어서는 현 웹툰 작가들 중 최고 아닐까 싶습니다.

다들 많이들 보신 작품이라 생각되지만 이왕 올린김에 한 번 더 보고 가시죠 :)

볼 때마다 소름돋는 마지막 씬...


밑은 원 작가 김수정씨의 이야기

단행본의 김수정이 쓴 추천사를 보면, 잡지에 연재된 만화를 본 독자들의 말을 통해서 김수정이 이 만화의 존재를 알았다고 되어 있는데, 이는 미묘하게 사실과 다르다. 그리기 전 김수정에게 최규석이 메일을 보내 급 허락을 받았다. 물론 허락 못 받았어도 그렸을 것이라고 작가가 밝혔지만 김수정은 허락을 한 뒤에 이 작품을 구해서 보고 대단히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인터넷에선 김수정이 이 작품을 매우 좋아했다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다. 이 작품을 본 김수정은 "도대체 누가 둘리를 이렇게 만들어 놨어"라고 했다.근데 이건 밝고 희망찬 둘리를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외칠만한 소리다. 그렇다고 김수정 작가가 이 작품을 정말 싫어하는 건 아니다. 이 작품에 추천사를 써주면서 최규석을 인정하는 멘트도 했고, 최규석과는 연락도 하는 사이라고 한다.

정말 대단한 작품...

YDG yeah cillin' with a dog // 힙스터스러운 만화 전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