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트래블러' 류준열도 예약한 올드카, 쿠바에 유독 많은 의외의 이유

지난 21일 처음 방송된 JTBC의 새로운 여행 예능 <트래블러>에서는 류준열이 쿠바에서 좌충우돌 하는 여행기를 담았습니다. '쿠바'라고 하면 체 게바라, 시가, 올드카를 떠올린다고 말할 만큼 류준열이 지나다니는 거리에는 올드카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류준열도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며 그 이국적인 모습에 넋을 빼앗기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쿠바에는 왜 그토록 올드카가 많을까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올드카가 쿠바에 유독 많은 이유를 소개합니다.

1. 미국인들의 놀이터

1959년 혁명 이전의 쿠바는 미국인들의 놀이터였습니다. 마피아들이 진출하고 미국의 부호들이 왕래하였으며 카지노와 나이트클럽이 많이 들어섰습니다. 이때 쿠바는 라스베이거스보다 더 많은 세금을 걷었다고 하네요. 말레콘을 따라 카 레이싱이 펼쳐졌으며 아바나를 찾은 미국인이 30만 명에 이르렀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지금 쿠바에 있는 올드카는 이때 들어온 것입니다.

2. 혁명으로 인한 고립

1959년 피델 카스트로가 부정부패로 국민에게 외면당한 독재자이자 친미주의적 성향이 있었던 풀헨시오 바티스타를 축출하고 혁명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쿠바혁명 정권은 사회주의 국가가 되었으며 미국은 이를 눈엣가시처럼 여겼습니다. 미국은 계속해서 피델 카스트로의 쿠바 정부를 전복시키려 시도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이후 1961년 결국 쿠바와 미국의 외교가 단절되었으며 미국은 쿠바에 대한 제재를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로 1961년 이후에는 미국에서 차를 수입할 수 없었겠지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293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여행 ・ 음식 ・ 뉴스와이슈 ・ 맛집탐방
#여행 #음식 #뉴스와이슈 #맛집탐방 라이프, 비지니스, 여행정보, 최신이슈 공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