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해야 하는지 몰라 초조하고 불안할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몰라 초조하고 불안할 때, 또는 완벽한 삶이라 생각되지만 어딘가 허전한 순간이 있으신가요?


스스로 이뤄 놓은 것은 별로 없는 것 같고 어린 시절 주체적이고 열정적이던 나는 어디로 갔는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울고 싶은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닌 현실이 우울하게만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당장 새로운 것에 도전할 용기는 없고 꿈이 무슨 사치인가 싶어 그냥 참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길, 청춘은 포기하는 과정이고 아프기 때문이죠.


하지만 왜 그래야 하는 걸까요? 도전하여 성공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과 뿌듯함이 그 어떤 것보다 달콤하다는 걸 우리는 알고 있으면서, 이 자리까지 오기 위해 끊임없는 목표를 세웠던 당신이 말이죠. 여기 도전에 두려워하는 당신을 위한, 허전한 삶을 사는 그대를 위한 책이 있습니다.



《라이프 리스트》 는 로리 넬슨 스필먼의 첫 번째 소설이자 출간 전 시놉시스만으로 영화화가 결정된 작품으로 세상을 떠난 엄마의 마지막 소원과 그를 위한 딸의 도전과 성장을 담은 책입니다.

라이프 리스트

자세히 보기 >> https://www.flybook.kr/book/7723


‘라이프 리스트’는 브렛의 어린 시절 목표이자 엄마의 마지막 소원입니다. 살면서 피땀 나는 노력으로 큰 화장품 회사를 성공적으로 세운 어머니의 밑에서 일하는 브렛은 누가 봐도 부러워할만한 성공한 삶을 사는 서른넷의 커리어 우먼입니다. 하지만 브렛은 일에 열정을 느낄 만큼의 관심이 없었고 그저 CEO 어머니를 둔 운 좋은 여자였습니다.


누구보다 가까운 사이였던 엄마를 잃은 브렛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이 가져온 슬픔과 한편으론 회사를 물려받을 기대감에 복잡한 나날을 보냅니다. 그러나 브렛에겐 아무런 유산도 남길 없으며 대신 라이프 리스트를 이룰 때 하나씩 지급하겠다는 유언장으로 인해 맨몸으로 직장에서 해고되고 자신이 철없던 14살 적에 쓴 인생 계획을 다 이루어야만 유산을 상속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망연자실하고 포기할까 합니다. 기한인 1년 안에 도저히 이루기 힘들다고 생각되는 ‘아이 갖기’ 에서부터 오래전 돌아가신 ‘아버지와 친하게 지내기’등 열 가지 계획을 마주하게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브렛은 ‘스탠딩 코미디 하기’, ‘어려운 사람 돕기’와 같이 비교적 쉬운 목록부터 하나씩 도전하고 이뤄나가면서 곧 엄마의 소원 속 내포된 진리를 깨닫고 점점 인생의 재미를 알아가고 매일매일 새로운 도전을 해 나갑니다. 주위 사람들이 안될 것이라 말하는 상황에서도 먼저 시도하는 사람이 됩니다.


“오늘 밤을 계기로 너의 용기, 인내, 의지가 되살아나면 좋겠구나. 두려운 일이 닥치면, 이런 순간을 기억하고 네 인생을 밀고 나가봐. 이 모든 용기 있는 행동은 네 안에 있는 온전한 너로부터 나온 거니까. 내가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너의 모습. 엘리너 루스벨트 여사가 이런 말을 했단다. “매일 스스로를 두렵게 만드는 무언가를 해라.” 계속 네가 두려워하는 것들을 향해 밀고 나가봐. 그런 위험을 감수함으로써 어디에 발을 디디게 되는지 묵묵히 지켜봐. 그것들이 결국 네 삶을 가치 있는 곳으로 이끌 테니까."

삶을 온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선 나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언젠가 세상의 현실에 맞추어 변하는 자신이 진짜 나라고 믿고 산다면 답답한 삶을 살게 될지 모르니까요.


누군가는 말합니다. “그럼 자기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라는 건가? 아무런 조건을 생각하지 않고 도전만 하면서?” 아닙니다. 언젠가 지치고 힘들 때, 허무할 때 쉬어간다고 생각하고 새로운 목표에 도전을 해 보세요. 자신의 속을 들여다보고 자아를 찾은 후에 달려도 늦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옆을 둘러볼 새 없이 직진합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미래는 행복하겠지, 하며 꾹 참습니다. 하지만 나중에서야 그때 쉬어갈걸, 무엇을 위해 살았는지에 대해 의문을 품을지 모릅니다. 힘들 땐 참지 말고 쉬어가세요. 그리고 늘 두려운 것에 도전하는 삶을 살아가세요. 당신의 인생은 충분히 길고, 상처받지 않을 가치가 있으니까요.

나만의 스마트한 독서 앱 플라이북 시작하기 >> https://goo.gl/bmV8CV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 입니다. 나에게 맞는 책을 찾고 싶다면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플라이북'을 검색하세요. https://bit.ly/3xe31kl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3가지 심리 기술
ceg122
113
130
3
[감성글귀] 당신에게 행복이란?
FLYBOOK
3
4
0
깨진 찻잔의 비밀
psh72928
5
4
0
[옛배움책에서 캐낸 토박이말]끼니 버릇 나쁜
baedalmaljigi
3
1
0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상식을 알려주는 책
FLYBOOK
18
58
0
스릴을 느끼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추리 소설
FLYBOOK
9
15
2
어떤하루
reasoncalli
8
1
0
누나는 왜 다리를 안 먹어?
quandoquando
72
6
9
무슨 책을 읽어야할지 모르겠을 때 참고할만한 독서목록.jpg
ggotgye
130
280
4
GIF
벚꽃이 만발하는 계절!! 옴팡이와 함께 벚꽃구경 가실 분~
respectyou
35
3
7
몬스타엑스 | [210608] 쏘 스윗한 슈스쉽 속에 몬베베 빠져들어✩‧₊˚₊୭* 몬스타엑스 (MONSTA X) 신곡 GAMBLER 🎹가 추가되었어요! 미션 완료하고 갬블러 한정 테마와 배경을 놓치지 마세요👉❤
MONSTAX7
4
3
0
애플(apple) 2021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CyberTimes
3
0
0
회사 가기 싫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추천!
FLYBOOK
50
84
0
떠오르는 제주 핫플! 북촌리 창고망난돌, 창꼼
findjeju
6
4
0
연봉 1,800에서 4억을 받게 되자 알게 된 비밀
FLYBOOK
37
56
2
절대로 영화화할 수 없는 소설.jpg
M0ya
18
3
3
여행 끝! 여행사진과 동영상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줄 꿀어플 모음
APPSAY
16
37
0
긴급생계비지원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총정리
victorysh95
7
4
0
뇌과학이 궁금할 때 읽으면 좋은 책
FLYBOOK
14
22
0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
FLYBOOK
38
4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