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함부로 여권 페이지를 찢으면 절대 안되는 이유

해외여행 필수품. 바로 여권인데요. 우리나라는 2008년 8월 25일부터 여권을 전자여권의 형태로 발급하고 있어 우리나라 여행자의 대부분은 전자여권을 가지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발급 후 기본적인 정보 없이 여권을 사용하지는 않으셨나요? 전자 여권을 무심코 훼손하면 벌금형에 처해지거나 추방당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전자여권 사용 및 보관 방법, 그리고 전자여권에 숨겨져 있는 최첨단 기술까지 전자여권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전자여권 확인법

내 여권은 전자여권일까요? 2008년 8월 25일 이후에 발급받았다면 모두 전자 여권입니다. 그러나 더 쉽게 확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여권 커버를 보는 것인데요. 여권 커버에 특정 로고가 있다면 전자여권입니다.

2. 여권 커버, 필요할까?

전자 여권은 여권의 표지에 칩과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표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면 여권 커버를 사용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출입국 심사 시 여권 커버는 무조건 벗겨야 하는데, 여권 커버를 씌우고 벗기는 과정에서 표지가 휘거나 접힐 수 있어 여권 커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여권에 서명이 필요한 이유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302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여행 #음식 #뉴스와이슈 #맛집탐방 라이프, 비지니스, 여행정보, 최신이슈 공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