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원산면 인근의 땅, 평당 5백만원이라고?

SK하이닉스가 들어가는 용인시 원산면 인근의 땅, 평당 5백만원이라고?

https://goo.gl/YJK91e

부동산 투자는 흐름이 중요하다?


물론, 흐름은 중요하긴 해요. 그렇기 때문에 틀렸다는 말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흐름에도 종류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해요.


한강처럼 많은 물이 정해진 구간을 따라 흐르는 흐름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엄청난 소나기 때문에 물이 어딘가로 흘러가는 흐름도 있을 거예요.


전자는 극심한 가뭄이 있지 않는 이상 꾸준히 흐르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후자는 소나기가 그치고 나면 아무런 흐름을 만들 수 없겠죠.


많은 분들이 수도권 용인에 생긴 이슈로 '용인에 땅 사야 되는 거 아닌가요?'라는 문의를 주셨습니다. 만약 '손해를 보고 시작하는 투자'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당 지역의 토지를 매입하셔도 좋아요.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투자는 여러분들의 자본금을 사용하는 것이니까요.


분명 입지는 확정이 됐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경제적인 타당성을 당연히 조사해야 하겠죠? 그리고 산업 용지를 위한 토목 설계가 들어갈 거예요. 그리고 부지 조성이 들어가겠죠. 그러면 인근으로 직주근접형의 도시가 계획될 것이고, 그에 따른 근린시설들도 자연스럽게 들어설 겁니다.


이게 토지가 개발되는 당연한 수순이니까요.


근데, 이 모든 과정이 끝나는데 걸리는 시간은 못해도 10년 뒤일 겁니다. 즉, 여러분들이 큰 수익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한 미개발지의 토지는 10년 뒤가 돼야 뭔가 조짐이 보일 것이라는 얘기에요.


브리핑 때 자주 말씀드리는 얘긴데, 매스컴에 나온 호재만 따르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런 곳들은 정부의 규제 대상에 들어갈 수 있는 많은 가능성들을 갖고 있어요. 지금은 신나게 토지의 가격이 오르겠죠? 그러면 정부는 이곳만 골라서 핀셋 규제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높은 확률로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의 토지들에 '토지 거래 허가 제한구역'이라는 규제를 맞이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높은 호가에 거래됐던 토지의 가격이 어떻게 될까요?


간단합니다, 원래도 낮아질 거예요.


어디를 어떻게 투자하실 것인지는 분명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다만, 기왕이면 좀 더 구체적이고 안전한 방법들을 택하세요. 지금 여러분들이 고민하는 용인의 땅은 '투자'가 아닌 '투기'가 일어날 곳입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라요.



물음표노트 강훈구 올림

재무설계 및 부동산 토지투자자문 역할을 맡고 있는 AM으로 활동 중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