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마루의 강베기도 구현됐을까? 모바일 MMO 사무라이 쇼다운 M 인터뷰

사무라이 쇼다운이 모바일 MMORPG로 나옵니다. 조이시티가 3월 국내에 출시할 예정인 <사무라이 쇼다운 M>이 그 주인공입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는 본래 칼부림 대전 액션 게임 장르가 메인입니다. 이런 게임이 MORPG도 아닌 MMORPG로 나온다고 하니 어떤 게임이 될지 의문이 먼저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코루루 사망 이후 (인기 캐릭터를 계속 등장시키기 위해) 과거 얘기만 다뤘던 시리즈의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될지도 궁금했고요.


궁금증을 풀기 위해 <사무라이 쇼다운 M>을 개발한 중국 레도인터렉티브 왕건 개발 총괄과 푸닝 해외버전 총괄, 한국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이시티 신룡길 PM에게 질문지를 보냈습니다. 두 사람과 한 서면 인터뷰를 정리했습니다.

오른쪽부터 레도인터렉티브 푸닝 해외버전 총괄, 왕건 개발 총괄, 조이시티 신룡길 PM


디스이즈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은 역사가 길지만, 최근엔 힘을 쓰지 못하는 IP입니다. 어떻게 이 IP로 게임을 만들 생각을 하셨나요?


왕건 개발 총괄:


이런 힘을 가진 IP도 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IP로 게임을 만들고 싶었고요. 물론 개인적으로 개발팀에 이 시리즈 팬이 많기도 하죠.



개발팀에 ‘사무라이 쇼다운’ 즐긴 개발자들이 얼마나 있나요? 시리즈의 어떤 작품을 가장 많이 좋아하던가요?


왕건 개발 총괄: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시리즈 메인 작품들과 달리 모바일 MMORPG로 나왔습니다. IP와 MMORPG의 결합이 어떤 모습일지 잘 상상 안가는데, 게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왕건 개발 총괄:


아마 장르 때문에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 특유의 액션이 약해지는 것 아니냐!’라고 걱정하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저희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을 MMOARPG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액션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겁니다.



시리즈 메인 작품들은 강력한 한 방으로 인한 스릴과 쾌감, 무기 날리기나 무의 경지 같은 시스템을 통한 각종 심리전 등으로 유저들에게 독특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액션 MMORPG 장르로 소개됐는데, 게임의 액션은 어떤 모습일까요?


왕건 개발 총괄:


큰 틀에서 보면 캐릭터 육성 단계에선 액션 RPG의 느낌이, 고레벨 시기엔 MMORPG 느낌이 더 강할 겁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는 다양한 시간대에서 전개됐고, 작품마다 등장하는 캐릭터도 달랐습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어떤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어떤 캐릭터들이 등장하나요?


왕건 개발 총괄:


유저는 원작 캐릭터들과 어떻게 교류할 수 있을까요? 혹시 직접 조종도 가능할까요?


왕건 개발 총괄:


또한 무사는 동반자 형태로 같이 전투에 참여합니다. 무사는 최대 3명까지 동반할 수 있지만, 전투에는 1명만 참여합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주인공들. (일종의 클래스 개념)


혹시 이 밖에 <사무라이 쇼다운 M>에서 원작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어떤 점을 주로 신경 쓰셨나요?


왕건 개발 총괄:


IP 관련 요소를 제외하고, <사무라이 쇼다운 M>이 다른 유사 장르들과 비교했을 때 강점이라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왕건 개발 총괄:


한국에 서비스될 <사무라이 쇼다운>은 중국 버전과 다른 부분이 있을까요?


신룡길 PM:


다만 편의성 부분에서 중국 버전과 달리 ‘자동전투’ 시스템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기본 설정은 수동 전투지만, 만약 유저들이 원한다면 자동전투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PVP나 난이도 높은 던전은 수동으로 플레이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 한국의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리겠습니다.


왕건 개발 총괄:


신룡길 PM:

비디오게임 ・ 모바일게임 ・ PC게임 ・ 게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