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거조다다, 오토체스 국내 서비스 협상 결렬... '약속대로 상표권 취하'

라인게임즈 "개발사 의견 존중, 오토체스 상표권 조건 없이 취하할 것'

<오토체스> 개발사 거조다다 스튜디오(이하 거조다다)와 라인게임즈 간 국내 서비스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확인됐다.


디스이즈게임 확인 결과, 라인게임즈가 접수한 <오토체스> 국내 상표등록출원 취하서가 지난 18일 특허청에 접수됐다. 상표권이 취하됨에 따라, <오토체스> 국내 상표권 등록 여부는 거조다다의 몫으로 넘어가게 됐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양사간 협상이 결렬된 것이 맞다. <오토체스>에 대한 개발사의 최종 의견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과거 밝힌대로 자사가 진행한 상표권 출원자 지위를 조건 없이 취하할 것이다. 추후 거조다다와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키프리스에 게시된 <오토체스> 국내상표등록출원 내역

라인게임즈는 지난 11일, <오토체스> 국내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거조다다 스튜디오와 가능성을 열어놓고 협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 기사)


한편, <오토체스>는 2013년 출시된 밸브의 MOBA <도타2>의 커스텀 모드다. 게임은 디펜스와 오펜스가 합쳐진 독특한 방식으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스팀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유지 중이다. 

비디오게임 ・ 모바일게임 ・ PC게임 ・ 게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