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유저들, 암으로 별세한 '유저 서버 제작자' 위한 추모비 세워 화제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유명 서버 개발자 '브라이언(Bryan)'을 추모하기 위해 그가 만든 서버에 기념비를 세우고 있다.


브라이언은 닉네임 'Pendar2'로 알려진 <마인크래프트> 서버 개발자다. 그는 2011년 'Emenbee Minecraft 서버'를 만들었다. 해당 서버는 2018년까지 약 백만 명이 넘는 유저가 플레이했으며, 동시 접속자 1,531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 서버였다.


하지만 2018년 10월 Emenbee Minecraft 서버는 돌연 폐쇄됐다. 유저들은 갑작스러운 서버 폐쇄 소식에 의문을 품었지만 브라이언이 이전만큼 활동에 적극적이지 않았고, 서버 유지가 어려워 폐쇄된 것이라 추측했다.


항암 수술

그의 별세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홈페이지에 명복을 비는 글을 남길 뿐 아니라 Emenbee Minecraft 서버에 모여 브라이언을 추모했다. 서버 로비에 그의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를 닮은 동상을 세우고, 주변에 표지판을 세워 그를 추모하는 글을 남겼다. 현재 해당 서버에는 100개가 넘는 표지판이 세워졌다.


※ 유저들이 남긴 추모글 중※ 유저들이 남긴 추모글 중

"2011년부터 이 서버에서 플레이했어. 이 곳에서 내 친구와 만든 추억은 값을 매길 수 없을 정도야"
"서버가 전성기였을 때, 이 서버에서 노는 건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이었어. EM(Emenbee Minecraft)을 최고의 장소로 만들어줘서 고마워. 우리를 위해 만들어 준 모든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거야"
"EM은 내 10대 그 자체였어. 고마워."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