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수록 좋은 글]


딱하다.


먹을 것이 없어 굶는 사람도 딱하지만 먹을 것을 앞에 두고도 이가 없어 못 먹는 사람은 더 딱하다. 짝이 없어 혼자 사는 사람도 딱하지만 짝을 두고도 정 없이 사는 사람은 더 딱하다.


때문.

잘 자라지 않는 나무는 뿌리가 약하기 때문이고 잘 날지 못하는 새는 날개가 약하기 때문이다. 행동이 거친 사람은 마음이 비뚤어졌기 때문이고 불평이 많은 사람은 마음이 좁기 때문이다.


더하기 빼기.

하나에 하나를 더하면 둘이 된다는 건 세상 사람들이 다 알지만 좋은 생각에 좋은 생각을 더하면 복이 된다는 건 몇 사람이나 알까? 둘에서 하나를 빼면 하나가 된다는 건 세상 사람들이 다 알지만 사랑에서 희생을 빼면 이기가 된다는 건 몇 사람이나 알까?


더하기 빼기.

세월이 더하기를 할수록 삶은 자꾸만 빼기를 하고 욕심이 더하기를 할수록 행복은 빼기를 한다. 똑똑한 사람은 더하기만 잘하는 것이 아니고 빼기도 잘하는 사람이다.


-'잡담이 능력이다' 중-

가짐보다 쓰임을 쓰일수록 내 삶이 더 꽃필 터이니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인생 별 거 없습니다★    귀인을 만나면 귀인이 되는 거고 하찮은 사람들만 만나면 하찮게 되는 겁니다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내가 어떤 사람인지 말해줍니다    좋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친분을 쌓으면 나도 좋은 사람이 될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 옆에 있으면 어떻게 사람들을 대하는지 인간관계를 어떻게 형성하고 유지하는지 배울수 있습니다    십억을 벌고 싶다면 십억을 벌어 놓은 사람에게 배워야 합니다    그들과 교류하다보면 노하우를 배울수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그들을 관찰하고 모방하십시오    - <사람이 재산이다>中 -  
plus68
17
8
0
< 용 서 > 나를 미워하거나 원망하는 사람을 가슴에 담으면 뭐 하겠나 나만 아프지  나를 시샘 하거나 비난하는 사람들 마음에 두면 뭐 하겠나 나만 괴롭지  덩달아 남을 미워하고 남을 비난하면 무슨 득이 있겠나 나만 괴롭고 힘들지  나를 위해 용서하고 나를 위해 또 용서해야지  나도 누군가를 나도 모르게 잘못을 저지를 수 있으니 온 마음으로 비우고 용서해야지  -'제3인류. 3'  
plus68
16
7
1
상처는 깃털처럼…✿*:・゚
plus68
13
9
0
  < 행복은 느낄 줄 아는 사람에게만 온다 >     행복은 뭘까? 우리와 함께하는 것들.  숨쉬는 공기, 나무, 하늘, 가족, 친구.  이에 대한 고마움은 스쳐지나가기가 쉽다.   행복은 우리와 함께하는 것들의   가치를 아는 것이다.     과거를 아프게 들여다보지 말라.  그것은 다시 오지 않는다.   현재를 슬기롭게 이용하라.  그것은 그대의 것이다.   힘찬 기상으로 두려워말고   나아가 무지개를 맞으라.  우리가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는  사람들을 감동시키기 위해서가 아니다.     최선을 다할 때만이 자신이   즐겁게 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랑한다는 것은 둘이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마음의 정원이 있다.  그 정원에 지금 무엇이 심겨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런데 사람들은 끊임없이 계획을 세운다.   무엇을 심을까 고민하는 한,   그 사람은 결코 행복해질 수 없다  마음만 있다면 풀 한 포기만으로도   아름다워질 수 있는 게 우리의 인생이다.   행복은 느낄 줄 아는 사람에게만 온다.  현명한 사람이 되려거든 사리에 맞게 묻고,   조심스럽게 듣고, 침착하게 대답하라.  그리고 더 할 말이 없으면 침묵하기를 배워라.   가장 큰 고통은 남에게 말할 수 없는 고통이다.      마음은 서로가 주고받는 메아리다.  노력은 적게 하고 많은 것을   얻으려는 곳에 한숨이 숨어 있다.   행복의 원칙은   첫째 어떤 일을 할 것.  둘째 어떤 사람을 사랑할 것.  셋째 어떤 일에 희망을 가질 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희망에 살고 있습니다. 
plus68
9
5
0
[고민하지 말아요] 내버려둬도 만사는  흘러갈 방향으로 흘러가고 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사람은 상처 입을 땐 상처를 입게 돼요  인생이란 그런 거예요 대단한 것을 말하는 것 같지만  당신도 그런 인생살이를  슬슬 배워도 좋을 무렵이에요.  당신은 때때로 인생을  지나치게 자기 방식으로만 끌어들이려고 해요 정신 병원에 들어가고 싶지 않으면  좀 더 마음을 열고 인생의 흐름에 내 몸을 맡겨 봐요  나처럼 무력하고 불완전한 여자도 때로는  산다는 게 근사하다고 생각하게 된다구요  정말이에요. 이건 그러니 당신도 더욱 더 행복해져야 해요  행복해지는 노력을 해요.  -무라카미 하루키-    
plus68
8
8
0
.... ✏✏
plus68
28
13
1
.... ✏✏
plus68
20
6
0
.... ✏✏
plus68
31
15
0
< 내 생각과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    세상을 살다 보면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경험하지만 내 생각과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생김이 각자 다르듯 살아가는 모습도 모두가 다릅니다. 살아가는 사고방식이 다르고, 비전이 다르고, 성격 또한 다릅니다.     서로 맞추어가며 살아가는 게 세상사는 현명한 삶인데도 불구하고 내 생각만 고집하고 타인의 잘못된 점만 바라보길 좋아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흔히들 말을 합니다. 털어서 먼지 안 나는 사람이 어디 있느냐고 칭찬과 격려는 힘을 주지만 상처를 주는 일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또 감정을 절제하는 것은 수양된 사람의 기본입니다. 우선 남을 탓하기 전 나 자신을 한번 돌아본다면 자신도 남들의 입에 오를 수 있는 행동과 말로 수 없이 상처를 주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말은 적게 하고 베푸는 선한 행동은 크게 해서 자신만의 탑을 높이 세워 가며 조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lus68
13
6
0
[월간 빙글 Vol.02] V - I - N - G - L - E ㅎ ㅏ ㅈ ㅏ
VingleKorean
50
12
13
누구냐넌? #남친돌? 용감한 기자들
goalgoru
16
3
4
빙글이 세계여행을 보내드립니다!
VingleKorean
27
2
40
내가 기억하고 있는 사랑
psh72928
19
3
0
4월 1일, 가장 만우절 같은 소식 +_+
quandoquando
38
1
7
plus68
13
1
1
채널A 기자, "가족 지키려면 유시민 비위 내놔라"
baaaaang
26
2
12
BBC) 코로나19 중환자실을 지키는 의료진.mp4
n0shelter
87
8
10
어릴적 문방구 할아버지 만난썰 (눈물주의)
ggotgye
55
4
1
제발 부탁드립니다.
goalgoru
45
3
7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