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328] 카메라 렌즈를 디스플레이 속에 어떻게 숨길까

#삼성디스플레이 #풀디스플레이 #UPS


27일 국내 전자부품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 상용화를 목표로 디스플레이 내부에 카메라 렌즈를 배치하는 'UPS(Under Panel Screen)' 기술 기반의 풀 디스플레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0월 중국 심천에서 열린 ‘2018 삼성 AMOLED 포럼’에서 UPS 기술을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UPS는 유리에 근접한 투과수준(약 80%)을 구현할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의 강점을 이용한 기술이다. 카메라 렌즈가 위치한 화면만 투명하게 만들어 스마트폰 전면 전체를 디스플레이로 만들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한 관계자는 “UPS 기술은 디스플레이 내부에 카메라 렌즈 등 모든 센서를 내장하는 것이 개발 방향”이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의 높은 투과율을 이용해 카메라 렌즈가 위치한 부분만 투명해지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컨대 UPS 기반의 풀 디스플레이는 평소 모든 화면에서 영상을 볼 수 있지만, 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렌즈가 위치한 부분만 투명해져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홍주식 IHS 마킷 이사는 “카메라 렌즈까지 화면으로 채우는 풀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최선의 방법은 카메라 렌즈를 투명 디스플레이 뒤에 넣는 것”이라며 “현재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를 가진 곳은 삼성뿐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내년 UPS 기술을 상용화하고, 삼성전자가 내년 프리미엄 스마트폰부터 한 동안 이를 독점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확실한 차별점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http://www.zdnet.co.kr/view/?no=20190327170607

믹스셋은 👉🏼 www.mixcloud.com/mintj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