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

☆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 ☆


신장은 몸을 정화하고 해독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콩팥이라고도 불립니다. 신장은 혈액속 노폐물을 걸러내며 노폐물을 걸러진 후 소변을 통해 독소와 수분으로 이루어진 것을 몸 밖으로 빼내게 됩니다. 따라서 신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혈액속 노폐물이 제대로 걸러지지 못하기 때문에 몸에 변화가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대부분이 작은수의 적혈구, 혈액내의 노폐물 축적, 삼투체계의 교란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이 알기 쉽도록 쉽게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소변의 변화 

신장이 손상 되었을 경우 가장 빠르게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한밤중에 소변을 자주 보시지 않았던 분들은 갑자기 자다 일어나서 소변을 보게 되는 경우가 이전보다 많이 생깁니다.

또한,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변을 자주보게 되고 이미 신장이 많이 악화되었으면 혈뇨까지 관찰이 되기도 합니다. 

 

2. 허리통증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허리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신장의 감염 또는 신장결석으로 인하여 경련이 발생하면 허리통증은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통증이라고 합니다. 


3.체액저류로 인한 몸의 붓기 발생 

수분 저류 현상인 체액저류는 신체의 순환계나 조직, 흉강이나 복강 등의 구멍에 수분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신체기관이 붓는 현상입니다. 체액저류 현상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인체의 삼투체계가 교란되기 때문에 여분의 액체가 제거 되지 않기 떄문에 다리가 붓거나 손이 이전에 비해 심하게 부어 반지가 잘 안들어가기도 합니다. 

 

4. 피로감 

건강한 신장은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  호르몬을 방출하지만 기능에 이상이 있는 신장의 경우 적혈구 생성 호르몬을 방출하는데 무리가 있기에 적혈구가 부족해지게 됩니다. 적혈구의 주요기능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수가 적어지게 되면 인체 각 기관이 활성을 갖기 위한 산소가 부족해지게 되고 그로인하여 몸에 힘이 없고 의욕이 떨어지는 피로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어지럼증과 함께 이전과 다른 집중력 저하도 보이게 되며 빈혈증상을 동반하게 되어 빈혈로 인해 뇌가 충분한 산소를 받아들이지 못하게 됩니다.  

 

5. 피부변화 및 가려움증 

피부에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피부가 가려운 것도 신장에 문제가 있기 때문 입니다. 체내에 독소가 쌓여 배출하지 못하기에 피부가 안좋아지며 (발진등) 가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침향의 여러 효능 중 신장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 절친들에게만 공유하는 마음향기 무료앱 :


http://bit.ly/2BWgjZf


⚘아래 주소 꾹 눌러서 꼭꼭 더보기...


일년 내내 줄 수 있는 101가지 선물

http://bit.ly/2vHNOd6


걱정줄이는 10가지 방법

http://bit.ly/2vOhJAx


사랑하고 자주 웃으라

http://bit.ly/2vKNDOd

 

=========================  


#좋은글 #좋은글귀 #힘이되는글귀 #짧고좋은글귀 #아침엽서 #인생명언 #짧은명언 #좋은글모음 #행복 #희망 #감동 #성공 #동기부여 #자기계발

진심으로 마음을 이야기하면 그사람의 삶에서 향기가 느껴집니다... http://www.maums.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