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들 출산 : 5마리의 꼬물이 육아중

우리 집 푸들이 다섯 마리의 꼬물이를 출산했다. 성별은 첫째부터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좀 다섯마리다. 2019년 4월 22 일 월요일에 태어났다. 새벽 네 시부터 진통 했더니 첫째와 둘째는 바로 순풍순풍 나왔지만 셋째까지는 시간이 꽤나 걸렸다. 그렇다 보니 다섯째 까지 모두 나오는데에 오전 11 시까지 시간이 걸렸다. 모두 순조로운 것은 아니었다 우리 푸들 역시 처음 임신 출산을 겪었고 그리고 나도 처음이었다. 첫째와 둘째 까지는 정말 괜찮았다 동물병원에서 임신을 확인하는 초음파를 했을 때, 첫째와 둘째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크다 했다. 하지만 셋째부터 다섯째 까지는 조금 작고 막내는 제일 작다고 했다 그래서 걱정이었다. 하지만 다들 무사히 나와주었지만... 그중 두 마리는 출산후 막에서 잘 나오지 못해서 걱정을 많이 했다. 우리 집 푸들 역시 첫 출산이기에 잘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뒤처리까지 정말 잘했다 하지만 센 중에 유독 한마리가 숨을 쉬지 않아 정말 걱정을 많이 했고 양수를 코와 입으로 마신것 같아 입으로 빼내는 작업까지 했다. 나도 두렵고 무서웠는데 강아지를 살리는 생각에 무서움도 잠시였다. 탯줄 역시 실로 묶는데 피가 너무 많이 나오는 둘째를 보고 혹시나 내 실수로 잘못되진 않을까 마음이 아프기도 했다. 다행히 다섯마리 모두 출산을 완료하고 뒷처리까지 ... 2019.04.27 토요일 새벽 촬영한 사진들, 아주 건강하다. 앞으로 더 기록해야지.


두마리의 반려견과 꼬물이 5마리와 동거중✨✨ 그리고 뷰티 여행 먹방을 좋아해요 반갑습니다 :) 민기린입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